티스토리 뷰

최근에 부쩍 화장실 악취나 싱크대 냄새 때문에 힘들어하시는 고객님들 가정을 많이 방문하게 되는데요. 실제로 화장실이나 주방 싱크대 부분에서 악취가 올라오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테면 화장실에서 악취가 올라오는 것은 아닌데 화장실 특유의 암모니아 냄새를 민감하게 느끼시는 경우도 있더군요. 


관련글 > 화장실 냄새제거 및 화장실 냄새차단 무료진단서비스


이런 경우에는 오케바리맨이 해결해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없어서 방향제나 탈취제 등을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 말씀드려보는데요. 오늘은 화장실이나 주방 싱크대에 놓으면 괜찮은 식물이 뭘까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작정하고 포스팅을 시작해봅니다.





화장실 냄새, 주방 싱크대 악취 제거에 좋은 식물 화분, 뭐가 있을까?


잉글리시 아이비(아이비)

- 잉글리시 아이비는 우리가 흔히 아이비라고 부르는 바로 그 식물입니다. 식물학자들이 공기정화 식물로 많이 꼽는 식물인데요. 무엇보다도 가격이 저렴하고, 관리가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나타 드라세나

- 마지나타 드라세나는 직사광선을 받지 못하는 실내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화장실과 같은 곳에서 키우기 딱 좋은 식물입니다. 


페페류(페페로미오)

- 귀여운 동전 모양의 잎을 가졌고, 직사광선을 피해서 반광상태의 실내에서 키우기 좋아, 주방 싱크대에서 키우기에 좋습니다. 



아디안텀

- 고사리과 양치류 중에서 가장 많이 보급된 종입니다. 은행나무잎을 축소한 것 같은 귀여운 잎이 특징이며 습도를 높게 하는 것이 좋은데요. 실내 식물 중 가장 습도에 민감한 식물로, 습도 지표식물이기도 합니다.


아나나스
- 아나나스는 브로멜리아라고도 하는데요. 원래 우기에 잘자라는 특성과 해충에도 강하기 때문에 기르기 쉽습니다. 


이미지: 워터플랜트


셀로움(필로덴드론)

- 흡사 토론잎과 흡사한 필로덴드론 셀로움은 잎이 넓은데다 숫자가 많아 전자파 제거에 좋다고 알려져 있고, 포름알데히드 제거능력이 있어 새집증후군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반그늘에서 잘자라 실내식물로 좋죠.


버튼핀(펠레아)

- 필레아라고도 하죠. 잎이 동그란 것이 귀엽고 매력입니다. 귀여워서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데요. 수박필레아는 동그랗지는 않지만 특유의 무늬가 사랑을 받습니다.


보스톤(네프로레피스)

- 스코치, 네프로레피스 스코치라고 불리는 관엽고사리는 오그라진 것처럼 보이는 잎이 특징이죠. 




이외에도 피리티스, 피트리스, 기타 양치류(고사리과) 식물도 화장실이나 주방 싱크대에서 키우면 좋은 식물 화분입니다. 




오케바리맨이 드리는 또 하나의 팁!


화장실이나 주방 싱크대에서 지속적인 냄새, 이를테면 정화조냄새나 하수구냄새가 난다면 이는 식물, 화분만으로 해결하기에는 역부족입니다. 물론 탈취제나 방향제로 해결할 수도 없구요.


관련글 > 생생정보통에 나온 집안 악취 냄새잡는법


단순히 화장실이기 때문에 날 수 있는 정도의 냄새가 아니라면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않는 이상 악취나 냄새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대부분 배수구나 변기, 싱크대 배수구 등에서 악취발생의 원인이 되므로 이를 해결해야 합니다. 


화장실 식물, 화장실에서키우는식물은 보조적인 역할일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번 주말도 멋지게 보내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