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원피스변기 부품과 부속 교체

'blog 2016. 12. 19. 10:20
반응형

원피스변기를 아시나요? 우리가 사용하는 변기는 흔히 두종류로 분류가 됩니다. 고급변기와 싼변기? 가 아니구요.^^ 변기물통의 구조에 따라서 원피스변기와 투피스변기로 나뉘게 됩니다. 즉, 변기본체와 물통이 하나로 구성되어 있는 것은 원피스 변기, 변기본체와 물통이 분리되어있어 설치시 조립하는 일반적인 가정집에서 만나는 변기가 바로 투피스 변기입니다.




이번에 방문했던 고객님께서는 투피스 변기를 사용하셨는데 지난주에 다녀왔던 해운대 경남 아너스빌에는 대림 원피스 변기를 사용하고 계셨습니다. 보통 원피스 변기는 그 교체작업을 하는 것이 투피스변기보다 어렵기 때문에 일반인이 직접 하시기에는 원피스 변기 부품이 다소 까다롭다고 할 수 있어요. 


관련글 > 해운대 아파트 하수구막힘과 하수구냄새


실제로 얼마전 원피스 변기에서 시도때도없이 물새는 소리가 난다고 해서 방문을 해봤더니 별로 어려워 보이지 않아서 아내분이 직접 교체를 했던 모양입니다. 한참을 씨름해서야 원피스 변기 부속을 교체는 했는데 이게 낮에는 잘몰랐는데 조용한 밤이되면 물새는 소리가 들려서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셨던 모양입니다.



이처럼 물소리가 원피스변기 또는 투피스변기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방치해두면 이전에 보지못했던 수도세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변기에 물이 채워지느라 수도는 계속 나오고, 변기 물통에 물은 받아지지 않으니 수도계량기가 계속 돌게되죠. 심각한 경우에는 다음달에 어디 물새는 곳이 있는 것은 아니냐는 전화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결국 이 고객님의 경우에는 평소 2만원 내외의 수도료를 냈지만, 이번달에 무려 7만원 정도의 수도요금 폭탄을 맞고서야 오케바리맨을 급하게 찾아주셨습니다. 



보통 화장실에 수리나 교체를 원하셔서 방문을 해보면 파티션 즉, 샤워를 하는곳에 설치한 유리파티션이나 천정돔이 낡아 새롭게 교체를 원하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관련글 > 화장실 냄새제거 및 화장실 냄새차단 무료진단 서비스


결론 

원피스 변기 부속을 교체하는 것은 일반인이 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점이 있으므로 특히 고급원피스의 경우에는 더 어려울 수도 있다는 점을 기억해 두시면 되겠네요. 자칫하면 변기교체로 이어지는 불상사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