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변기셀프교체, 욕나온다고?

'blog 2016. 11. 16. 12:23
반응형

보통은 화장실리모델링 전체를 생각하다가 아무래도 비용적인 부분에서 부담을 느끼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변기교체와 세면기교체 등 부분적인 화장실리모델링을 생각해보게 됩니다. 


여기에다 슬쩍 욕심을 내보는게 바로 셀프교체입니다. 즉, 셀프리모델링 정도인데요. 변기나 세면기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곳을 검색하고, 직접 찾아가서 변기를 고르고, 실어오고...




이정도의 노력정도는 해주면서 그 과정자체를 즐기는게 정신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게으른 분들은 절대로 변기셀프교체나 셀프세면기교체를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실제로 세면대와 변기를 교체하려고 하니, 화장실리모델링 설비업체에서 40만원을 불러, 욕실리모델링 계획을 변경해서 셀프로 세면대와 변기만 교체하는 것으로 결정을 내리고 직접 셀프로 변기와 세면기를 교체해봤는데...


인건비가 비싼 이유를 몸소 깨달았다고 하시더군요.^^ 여기에다 일반적인 긴다리세면기가 아니라 반다리 세면기, 그리고 일반적인 투피스형 변기보다 원피스형변기가 시공이 더 어렵다는 것도 직접 경험을 했다고 하시구요.^^


변기나 세면기 등 욕실리모델링을 직접 셀프로 하시는 것도 여러모로 재미가 있습니다. 특히 오랜 시간 시행착오를 거치기도 하고, 다시 해체하기도 하면서 실제로 완성되었을 때의 쾌감이란 직접 셀프시공을 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느낄 수 없는 성취감이 있습니다.




다만, 성격이 급하신 분들이나 손재주가 너무 없는 분들, 그리고 작업공구가 제대로 없는 분들은 변기셀프교체나 세면기셀프교체가 조금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출장 집안수리를 전문으로 하는 오케바리맨 조차도 때때로 정말 어려운 상황을 마주하기도 하는데요. 이럴 땐 그냥 나오고 싶을 때가 있죠.


결론!

욕실 또는 화장실 셀프인테리어나 셀프시공, 셀프교체 등 직접 시공후 성취감을 만끽하고 싶으신 분들이 아니라면, 의외의 함정이 있습니다. 부실시공으로 역할을 제대로 못하거나 숙련되지 못한 작업으로 도기파손, 특히 급수나 배수부분에 문제가 생기면 배보다 배꼽이 커지는 사례도 많이 있다는 사실.. 또하나 적합한 공구가 없어 무리한 작업을 하다가 부품이 파손되는 경우도 있고, 익숙하지 않은 작업으로 몸고생후 담이나 몸살을 앓는 경우도 있으니 셀프교체시에는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