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케바리맨입니다.


해운대 마린시티는 해운대구 우동에 조성된 신도시라고 할 수 있죠. 예전에 수영만 매립지였던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마린시티 야경은 유명한 외국에도 밀리지 않을 정도로 훌륭하다고 알려져 있죠.


현재 해운대 마린시티에는 더샵아델리스, 두산위브포세이돈, 부산대우트럼프월드마린, 해운대 아이파트, 두산위브 제니스아파트, 대우월드마크해운대 , 우신골든스위트 등 많은 고층아파트 외에도 한일오르듀, 카이저빌 등 오피스텔이 있는데요.


방문할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뷰가 끝내주는 곳이 많죠. 물론 부산의 부촌인만큼  아파트 가격도 상당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화장실 냄새는 어쩔 수 없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때로는 하수구냄새, 때로는 화장실 냄새로 고통을 받아 오케바리맨을 찾아주십니다.


관련글 >>> 해운대 아파트 하수구 막힘과 하수구 냄새 해결





화장실 냄새의 피해는 단순한 고통이 아닙니다.


화장실 악취는 기본적으로 후각에 의한 고통을 유발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두통을 유발하거나, 헛구역질을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더 심각한 경우에는 불면증으로 고통을 호소하시는 고객님도 만났었습니다. 물론 화장실 냄새를 잡아드리고 나선 가장 큰 감사를 전해주시기도 하셨습니다.


화장실 냄새가 심한 경우에 물리적인 현상으로 화장실 내부에 있는 집기나 비품을 부식시키는 사례도 많은데요. 교체한지 1년 조금 넘은 세면대의 수전이나 고압호스 등이 20년은 되었음직한 부식상태를 보인 경우도 있는데요. 특히 금속성 물질에 대한 부식촉진 정도는 심각한 상황이었습니다.





화장실 냄새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화장실 냄새는 몇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으며, 동일한 아파트라고 하더라도 어떤 집은 괜찮은데, 또 어떤 집은 화장실냄새로 심한 고통을 받는 경우도 있구요. 


보통 화장실 냄새의 원인은 기본적으로 배수구에서 올라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장실에는 보통 바닥배수구나 욕조배수구, 세면기 배수구 등이 있죠. 이런 곳에서 올라오는 화장실냄새는 보통 시궁창 냄새와 비슷합니다.


반면에 또다른 화장실 냄새로는 정화조 냄새입니다. 일명 똥푸는 냄새입니다. 그냥 똥냄새보다는 조금 더 진한 냄새가 올라오는 경우인데요. 이런 경우에는 양변기부분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또 하나는 우리집에서는 화장실에서 담배를 피는 사람이 없는데 화장실에 담배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죠. 이런 경우에는 환풍기를 통해서 다른 집에서 피운 담배냄새가 우리집 화장실로 역류하는 경우입니다. 화장실 냄새는 각각의 상황에 맞춰 처리를 해야 합니다.





해운대 화장실 냄새와 악취 차단 및 해결 했던 사례


기본적으로 일반 주택 화장실의 경우가 가장 흔한데요. 일반 아파트나 고급아파트에 비해 화장실냄새차단에 대해 부실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해운대 신도시 쪽의 경우에는 기본적인 트랩조차 없는 경우도 흔해서 장판이나 비닐 등으로 바닥배수구를 덮어놓은 경우도 있구요. 오케바리맨이 준비한 트랩을 시공해서 쾌적한 화장실 환경으로 만들어 드렸습니다. 


다음으로 해운대 상가의 화장실 냄새를 잡았던 사례인데요. 여러사람이 쓰는 만큼 화장실 관리가 어려울 수 밖에 없지만, 청소하시는 이모님들이 애를 많이 쓰셔서 그나마 화장실이 깨끗했지만, 소변기 막힘이라든지, 화장실 냄새는 어쩔 수가 없었습니다.


아무리 많은 락스라든지, 화장실 청소용품을 사용하시더라도 그때만 잠깐 괜찮을 뿐 화장실의 악취는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지 않으면 잡히지 않기 때문에 애쓰신 것에 비해 화장실 냄새로 인한 환경은 나아지지 않았는데, 오케바리맨의 트랩 시공으로 고생을 하지 않으셔도 되게 해드렸지요.





해운대 고층아파트에도 화장실냄새가???


해운대의 마린시티에 밀집한 고층아파트는 다른 아파트들에 비해서 시설이나 환경, 뷰마저도 훌륭한데요. 가끔씩 화장실 냄새로 고통을 받아 연락을 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관리실 등에서 수차례 나와 원인을 찾아보고, 처치를 해보지만 그래도 상황이 개선되지 않으면 악취차단 전문가를 찾아 도움을 청할 수 밖에 없는데요. 실제로 방문해보면 관리실의 고충이 여간 심했던게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부촌인만큼 영선실이나 관리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도 수준이 높은데요. 실제로 만나서 말씀을 나눠보면 최선을 다해봤는데도 해결이 안되니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더군요. 거주하시는 분도 아닌 관리하시는 분이 꼭 좀 화장실 냄새를 잡아달라고 하는데 왠지 책임감이 다 느껴지더군요.ㅠㅜ


관련글 >>> 해운대 화장실 악취, 싱크대 냄새 제거에 좋은 식물화분은?


해운대 마린시티 화장실 냄새를 여러번 잡다보니, 비슷한 사례는 별로 없었던 것 같습니다. 어떤 댁은 양변기가, 어떤 댁은 욕조에서, 또 어떤 댁은 세면기에서 악취를 발생하거나 심한 경우 동시 다발로 악취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었죠.


하지만 어쨌든 대부분 한번 방문해서 해결을 해드렸지만 간혹 한번만에 해결을 못하더라도 두어차례 더 방문해서 꼼꼼하게 상황을 지켜보고 결국은 깔끔하게 화장실 냄새를 잡아드렸네요. 이런 경우 힘들고 어려웠지만 그만큼 더 보람도 있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