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해운대 문고리손잡이 교체

오케바리맨 'blog 2016. 11. 18. 17:00

지금까지 살면서 요즘처럼 문고리라는 말이 회자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사실 화장실리모델링처럼 어느정도 숙련도가 필요한 공사말고 문고리교체와 같은 것은 일반인들도 교체를 할 수 있는데요. 다만 문고리를 사러다니고, 문고리 안쪽에서 만져지는 기름냄새 등 약간의 귀차니즘만 극복한다면 어렵지 않게 해낼 수 있습니다.




해운대에서 보통 오케바리맨이 문고리교체를 위해 방문해보면 스스로 해보려고 하셨던 분들도 여러분 만나게 되는데요. 문고리교체를 하는 방법을 제대로 모른체 힘으로만 문고리를 교체하려다 방문짝까지 교체해야 하는 경우도 있었네요.^^




문고리 부속품

문고리에는 의외로 다양한 부속품이 있습니다. 문고리바깥쪽 레버, 문고리안쪽 레버, 사각축, 레치고정판, 캐치, 캐치고정판과 레버고정나사와 잠금장치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고리 부속품 기능 및 특징 설명

- 바깥쪽레버: 문 바깥쪽에 설치된 레버로서 안쪽에서 잠기면 문을 열수가 없습니다. (잠금해체핀을 사용하면 열수 있음)

- 안쪽레버: 잠금장치를 설치할 수 있는 작은 구멍과 레버고정 피스구멍 2개를 비롯하여 총 3개의 구멍이 있습니다.

- 레치: 문을 닫을 때 사용되는 중요한 부속으로 레치의 방향이 중요합니다.

- 사각축: 레치의 중간에 사각홀에 끼워서 사용되는 축입니다. 

- 레치고정판: 레치의 방향을 잡아준후에 고정시키는 고정판입니다.

- 캐치와 캐치박스: 문틀에 고정시키는 고정판으로 기존 문에 사용되었던 캐치를 재활용하거나 새로 설치하여도 무관합니다.







문고리교체 방법


1. 위의 문고리 부속품 기능 및 특징 설명에 나와있는 문고리부속품이 제대로 들어있는지 확인합니다.

2. 레치를 살펴보면 잠금을 할 수 있는 피스홀(구멍)이 있는데 이 부분이 방쪽에서 보았을 때 있도록 설치를 합니다.

3. 방문측면에서 레치를 2번에 준하여 집어넣어줍니다.

4. 사각봉을 레치의 구멍안으로 밀어넣어주는데, 최근에 출시되는 제품은 문고리레버와 일체형으로 되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5. 바깥쪽레버와 안쪽레버를 조립한후 나사를 조여줍니다.

6. 커버가 별개인 제품인 커버를 씌우거나, 일체형인 경우에는 그대로 둡니다.

7. 레치방향이 방문방향에 맞도록 돈으로 돌려 조정해 줍니다. 고정이 되어있는 경우에는 빼서 반대방향으로 넣어줍니다.

8. 마지막으로 방문안쪽에서 잠금장치를 돌려 끼워넣어주면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