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후기

해운대 *****빌라 누수 탐지 와 해결방법

'blog 2018. 2. 11. 22: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케바리맨입니다.

오늘은 빌라의 누수를 잡아드린 사례를 소개합니다.


그동안 이런저런 불편을 도와드린 고객님께서

그동안 알게모르게 진행되었던 누수때문에

연락을 주셨는데요.


관련글 >>> 해운대 동파, 날씨가 풀리면 더 심한 이유가???

관련글 >>> 해운대 치과병원, 세면기 누수를 잡다!

관련글 >>> 해운대 우동, 수도계량기 교체후기



기본적으로 우수관의 연결부분이 헐거워져

누수가 있었다고 보여져

우수관을 밀착시켜드렸지만,

지속적으로 누수가 된다고 하셔서 재방문을 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우수관 주변에 누수가 발생하여

나무마감재가 많이 상했습니다.




그동안 내시경으로 상태를 살펴봤지만,

이번엔 보다 정확한 누수탐지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목재마감을 걷어내고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백화현상이 심각하게 진행된 것으로 보아

짧은 기간에 누수가 발생한 것은 아니고,

오랜기간 지속적으로 누수가 있었다고 보여집니다.


특히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우수관이 아닌 벽체에서 누수가 발견됩니다.

이쯤되면 우수가 아니라,

급수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할 수 있죠.



윗층을 방문하기 전 미리 양수기함을 열어

수도계량기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미세하게 게이지가 돌아가는 것을 확인합니다.




정말 어이없게도,

윗층을 방문해 베란다에 있는 수도를 보는 순간,

벽아래로 물기가 축축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을 사용한 흔적이 아닌

지속적으로 누수가 진행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수도꼭지를 자세히 살펴보니

미세하게 벽쪽에서 누수가 보입니다.


윗층 주인분을 불러

누수를 설명하던중 수도꼭지에 힘을 주자

쉬이익~ 하고 미세하던 물줄기가 뿜어져 나오네요.



지어진지 20년차의 빌라인지라

낡을 법도 했지만,

문제는 우수관의 측면을 완전 개봉해둔 상태라

하수구냄새 역류가 아주 심각했는데요.


이런 배수구냄새들은

기본적으로 수전과 같은 

금속제품의 노후를 가속화시키는데요.



설상가상 당연하게도

배관을 해체하는 순간 

나사산이 안쪽에 박힌채 부러졌습니다. ㅠㅜ



이런 경우에는 정말 주의해서 작업이 필요한데요.

이유는 배관 일부만 삭은 것이 아니라,

관련된 배관 모두가 노후가 심하기 때문에

또 어떤 일이 벌어질 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작업이 끝나고,

시공비를 흥정해오는 윗층 집주인분께

아랫집 천장원상복구는 어떻게 하실거냐고 여쭈니...


그건 아랫집에서 해결할 문제라고 하셔서

누수로 인해 아랫층에 피해가 생기면

일반적으로 피해를 준 윗층에서 보상을 해주는 것이라고 했더니


그럼, 아저씨가 뜯었으니

아저씨가 다시 하셔야죠


라고 하십니다.  ㅋㅋㅋ

그 어떤 논리로도 당할 재간이 없는데 어찌해야 할까요?

오늘의 숙제가 되어버렸네요. ^^;


관련글 >>> 부산 오륙도 SK뷰 아파트, 힘펠 환풍기로 교체한 이유!

관련글 >>> 싱크대 배수구 교체시 주의해야 하는 이유!

관련글 >>> 난방배관청소 전문장비로 청소를 해야 하는 이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