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가 생활하는 집안에는 여러가지 냄새가 모여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개개인의 몸에서 나는 냄새가 있을 수 있구요. 이외에도 싱크대 배수구에서 올라오는 냄새나 화장실 하수구에서 올라오는 악취도 있지요. 오늘은 생생정보통에 나왔던 생활속 악취잡는법, 집안 냄새제거하는법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관련글 > 일반 가정에서 직접 화장실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 간단팁!





싱크대 배수구 냄새제거 하는법


- 다쓴 칫솔 등을 이용하여 배수통 사이에 끼어있는 오물과 때를 제거한 후, 10원짜리 동전 5개 정도를 배수구에 바로 넣어주거나 작은통이 있다면 담아서 넣어줍니다. 10원짜리 동전에는 구리성분이 들어있는데 산화가 되면 독성이 있는 구리이온이 되어 악취를 발생하는 미생물을 살균하여 악취를 제거하게되는데 동전이 있는 부위에만 효과를 볼수있어 완벽한 냄새제거 방법이라고는 하기 어렵습니다. 


- 그래서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하여 배수구와 배수관을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의 비율은 1:1 입니다. 먼저 베이킹소다를 배수구에 뿌려줍니다. 그리고 그위에 식초를 부어주면 되는데요. 이때 거품이 부글부글 발생하게 되는데요. 거품이 가라앉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뜨거운 물을 부어 배수구에 부어주면 손이 닿지 않는 배수관 깊숙한 곳까지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방법도 지속효과는 길지 않아 주기적으로 청소를 자주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 냄새차단 하는법


- 보통 음식물 쓰레기는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쓰레기를 냉장고에 넣는다는 것에 반감을 가지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이지요. 만약 이방법이 싫다면 생생정보통에서 권하는 음식물 쓰레기 냄새차단하는법, 바로 베이킹소다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음식물쓰레기에 베이킹소다를 뿌려두면 음식냄새가 확연히 줄어들게 되는데요. 매번 베이킹소다를 뿌리게 된다면 이 비용도 만만치는 않게 된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김치통 냄새 없애는법


- 김치통에 김치냄새는 설탕과 물을 1:2 비율로 섞어 통에 넣어 흔들어 하루에서 이틀정도 뒤집어서 놔두면 해결되는데요. 뒤집어 놓는이유는 김치통의 고무패킹에 스며든 김치냄새까지 빼기 위함이구요. 설탕의 끈적거리는 성분이 김치냄새를 빼간다고 하니, 다른 끈적거리는 무언가를 이용해서 냄새가 빠지는지 살펴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화장실 악취 제거하는법 


사실 냄새의 왕, 악취의 대빵은 바로 화장실입니다. 이른바 욕실이라는 고상한 용어로 순화를 하더라도, 결국 화장실은 즉 욕실이요, 욕실은 화장실인것이 우리나라 대부분의 집안구조입니다.^^


보통 일주일에 하루 정도를 잡아 대청소를 겸해서 화장실 청소를 하는것이 일반적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화장실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대부부닝죠. 보통 화장실 냄새정도로 넘어갈 수 있는 부분도 있지만, 그렇지 않고, 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정도로 지속적이고 강도도 높은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화장실 청소를 하는 경우에는 우리가 즐겨 사용하는 락스, 실제로는 염소 계통 살균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염소계통의 살균제는 화장실 악취제거와 세균의 살균작용에 탁월한 성능을 보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락스와 같은 경우에는 화장실 청소와 같은 경우에 그 효과가 탁월하지만, 염소가스와 같은 독성가스가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밀폐된 화장실과 같은 경우에는 그 위험성이 더욱 높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죠.


그래서 최근에는 락스대신 치약, - 네 맞습니다. 우리가 양치질 할 때 사용하는 치약입니다.- 이 치약을 이용하여 칫솔과 치약을 이용하거나 청소솔에 치약을 발라 변기를 청소하면 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구석구석 변기 내부와 외부를 닦아주면 화장실 냄새중, 변기에서 발생하는 냄새중 일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단, 근본적으로 변기의 설치 또는 단순히 청소부족과 달리 변기의 기능적인 부분에서 관련된 문제들에 대해서는 위의 방법으로는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전문업체를 통해서 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죠. 


이를테면 변기의 경우에는 프렌지를 이용하여 오수관에 연결을 하게되는데, 이 부분이 정확하게 연결되지 않았다던지, 사용주에 틀어졌다든지 하는 경우 화장실 악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화장실에 있는 변기를 뜯어내어 다시 재시공하는 과정이 필요하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실/욕실 냄새 잡는법


- 화장실 또는 욕실 특유의 냄새가 있죠. 습한 냄새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이 명칭에서 보듯이 냄새를 해결하는 방법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즉, 습한 냄새이기때문에 욕실이나 화장실을 건조하게 하면 습한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욕실이나 화장실을 사용한 후 환풍기를 일정부분 틀어주거나 문을 개방해 두게되면 습기를 말릴 수 있는데요. 이렇게 하는 것만을도 화장실/욕실에서 발생하는 습한 냄새를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빨래 쉰내나는 냄새 없애는법


겨울이나 한 여름에 골칫거리중 하나가 바로 빨래입니다. 오히려 겨울에는 건조하기 때문에 실내에서 빨래를 말리는 것이 생활의 지혜라고도 할 수 있겠는데요. 햇볕을 충분히 쬐지 않은 빨래의 경우에는 특유의 걸래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헤어드라이어기를 이용하면 빨래의 쉰내나는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옷의 출구부분을 최대한 막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후에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하여 따뜻한 바람을 넣어줍니다. 


주의하셔야 하는 것은 지나치게 뜨거울 경우 옷감이 상할 수 있으므로 따뜻한 정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약 5분정도면 냄새와 함께 옷도 잘 마르게 됩니다. 이는 뜨거운 바람이 냄새분자들의 활동성을 증가시켜서 함께 날려버리기 때문입니다.



김으로 신발속 꼬랑내 없애는 법


뭐 실제로 김으로 신발 꼬랑내를 잡을거라고 기대하셨던 분은 안계시겠죠? 네, 김에 들어있는 실리카겔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실리카겔을 신발의 앞과 뒷부분에 하나씩 넣어두면 신발속 꼬랑내가 사라지는데요.


원리는 숯이 냄새를 제거하듯 표면적이 넓은 실리카겔이 냄새분자를 흡착시키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꼭 숯이나 실리카겔이 아니더라도 신문지도 비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하니 혹시 신발 냄새로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응용해보시면 좋겠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