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욕실타일줄눈 셀프시공 주의사항

'blog 2016. 12. 12. 13:24
반응형

줄눈시공을 할 때 고민하는 것중에 하나가 바로 줄눈시공가격입니다. 사실 줄눈시공가격은 천차만별이라고 할 수 있죠. 같은 차라고 하더라도 경차부터 수입외제차까지 가격이 다른 것처럼 같은 기능을 하더라도 재질이나 부가성능에 따라 줄눈시공가격도 달라집니다.



하지만 줄눈시공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보다 오히려 어떻게 작업을 하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줄눈으로 사용된 백시멘트제거를 한다던지, 줄눈을 넣는다든지 하는 부분은 일반 초보자들도 충분히 할 수 있죠. 


하지만 정말 줄눈시공에서 중요한 부분은 밑작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줄눈시공의 80에서 90% 이상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를테면 줄눈시공된 백시멘트를 얼마나 꼼꼼하게 제거하는지에 따라서 새로 시공하는 줄눈의 수명이나 작업에 대한 퀄리티가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바로 이러한 부분에서 줄눈시공의 가격적인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최근에 줄눈시공에 뛰어드는 줄눈시공전문업체가 아닌 일반 청소업체들의 경우에는 빨리 시공하는 것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기도 한데요. 빠른 시공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정확하고 꼼곰한 줄눈시공입니다. 특히 추후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AS가 되지 않는 경우도 많아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관련글 > 해운대 아파트 하수구막힘과 하수구 냄새 제거  

 





욕실타일줄눈 셀프시공 팁 하나!

줄눈을 제거하는 도구는 여러가지가 있죠. 쉽게 말씀드리면 초보자용부터 전문가용 줄눈 제거도구가 있는데요. 일명 줄눈제거기라고도 합니다. 이외에도 줄눈톱이나 줄눈제거 매지커터라고도 불립니다. 좀더 쉽고 제대로 줄눈을 제거하려면 조금 더 주더라도 전문가용 줄눈제거기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줄눈을 제거할 때는 줄눈부분을 살살 긁어내시면 줄눈이 제거되는데요. 이때는 진공청소기를 가져다대고 하시면 좀더 쾌적하게 줄눈제거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Q: 줄눈 시공 할까? 말까?

이번에 아파트를 분양받아서 입주를 할 예정인데요. 새 아파트인데도 다들 이것저것 손을 많이 보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중문달고, 입주청소 정도만 하려고 했는데 이번에 줄눈시공까지 해볼까 합니다. 줄눈시공을 하면 화장실청소가 많이 편하다고 하는데 정말 그런가요? 줄눈시공 해보신 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A: 줄눈시공해두면 괜찮아요. 일단 곰팡이가 피는 것보다 타일 사이에 물때 끼는 것을 방지해주어 청소할 때 편하더군요. 저는 욕실에만 줄눈시공을 했었는데 괜찮아서 세탁실바닥도 나중에 직접 다시 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해서 지저분하긴 하지만 그런데로 봐줄만 합니다.^^;


A: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줄눈시공 꼭 하세요. 저도 처음에 입주청소만 하고 들어갔다가 다른 입주한 분 욕실에 줄눈시공을 한 것을 보고, 결국 줄눈시공을 하게 되었는데요. 아주 만족합니다. 곰팡이는 둘째 치더라도, 타일 사이에 끼는 때 있죠? 그게 안보이니 너무 좋습니다.


A: 개인적으로 비용대비 최고의 가성비를 보여주는 것이 줄눈시공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은펄은 약간 회색느낌이 강하게 나서 칙칙한 느낌이 들어, 저는 금펄로 했는데 욕실분위기가 화사해지고, 고급스러워졌습니다. 보는 사람마다 정말 좋다고 해서, 결국 현관이랑, 앞베란다, 뒷베란다까지 모두했네요. 물때 안끼고, 베란다에는 흙먼지가 안끼어서 정말 좋아요.





해운대 오케바리맨이 드리는 줄눈시공 두번째 팁


줄눈이시공을 하는 분들은 줄눈제거기를 준비하셔야 줄눈셀프시공을 하실 수 있는데요. 줄눈코팅이나 욕실타일줄눈에 칼라줄눈을 하실때는 줄눈제를 잘 선택하셔서 셀프줄눈을 하실 수 있습니다. 줄눈시공에는 가장 중요한 것이 기존 줄눈제거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하셔야 하는데 이부분이 아무래도 노동력이 강하기 때문에 힘이 들수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합리적인 줄눈시공가격을 제시하는 전문줄눈시공업체를 선택하셔서 줄눈작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의 줄눈시멘트를 제거할 때는 줄눈톱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화장실줄눈 작업시 미리 청소기를 준비하셔서 먼지날리는 것을 막으시는 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괜히 집안에 먼지가 가득할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방진 마스크도 꼭 준비하시구요. 


하시다가 어렵거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관련글 > 화장실 냄새제거 및 화장실 냄새차단 무료진단 서비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