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창원 장유 라돈측정 당일 방문서비스

'blog 2018. 7. 22. 21:16
반응형

지난주 창원, 장유, 김해 지역에서 라돈측정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아 방문측정 서비스를 다녀왔는데요. 이번주 월요일인 7월 23일 창원, 김해, 장유 지역에 대한 라돈측정 방문서비스를 진행합니다. 현재 7월 23일 월요일 당일 측정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시간대를 선택하실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창원, 장유, 김해 지역에 당일 방문 라돈측정을 받길 원하시는 분들은 주소와 희망시간대를 문자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창원, 장유, 김해 라돈측정 방문서비스 시간 / 문의: 010-6233-5882

- 9시(오전9시) - 예약완료

- 11시(오전11시) - 예약완료

- 13시(오후 1시) - 예약완료

- 15시(오후3시)

- 17시(오후5시) 

- 19시(오후7시) - 예약완료

- 21시(오후9시)




최근 라돈측정 방문서비스를 진행하면서 느낀 점

최초 대진침대사태 때는 침대 위주로 라돈측정이 활발하게 이루어졌지만, 최근에는 라텍스 제품에 대한 라돈측정이 절대 다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는 대진침대 회수, 수거가 어느정도 이루어졌고, 라텍스 제품에서 믿기지 않을 정도의 라돈수치가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최근에 방문해 라돈을 측정했던 고객님댁의 경우 라텍스 제품 전체에서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일부 제품에서만 라돈이 높은 수치로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라텍스 라돈 수치 나오는 경향

- 라텍스 전 제품에서 라돈수치가 안전기준치를 넘는 경우

- 라텍스 제품중 일부(매트리스, 베개, 목베개 등)에서만 라돈 수치가 높은 경우

- 유아용 라텍스 제품에서 라돈 수치가 높은 경우(개인적으로 가장 가슴이 아픕니다. ㅠㅜ)

- 대부분 괜찮았는데 흙침대에서 기준치 2배에 육박하는 라돈수치가 나온 경우




라돈측정을 하면서 가장 가슴이 아픈 경우는 갓난 아이들의 라텍스 제품에서 라돈수치가 높게 나오는 경우인데요. 작게는 10피코퀴리 이하부터 많게는 30~40피코퀴리 까지 나오는 경우가 있어 더욱 가슴이 아픕니다. 하지만 특이한 것은 어느 댁의 라텍스 제품에서는 높은 라돈수치가 나와 아이를 끌어안고 미안하다고 울먹이는 경우가 있는 반면, 또 다른 댁에서는 안전한 라돈수치가 나와 다행이라고 아이를 끌어안고 울기도 하니 참....


처음에는 이온택스 제품에 라돈수치가 높아서 모든 이온택스 제품에 라돈수치가 불안했는데요. 같은 이온택스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위,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다른 라돈수치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는 창원 성산구에 위치한 성원아파트의 사례이구요. 아래 사진은 메트로시티의 사례입니다. 같은 iontex 제품임에도 라돈측정기로 라돈을 측정한 결과 수치가 극과 극입니다.





모든 라텍스가 라돈이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라텍스의 라돈수치를 측정하기 위해 방문해보면 이미 비닐로 꽁꽁 싸매고 베란다 바깥에 놔두었지만, 실제로 정확하게 측정을 해보면 모두 안전하게 나온 경우가 있었구요. 방문하기 전까지 태연하게 사용했지만 상상도 할 수 없을만큼 높은 라돈수치가 나와 경악을 금치 못하는 사례도 있었습니다.


또는 가장 걱정을 많이했던 라텍스 매트리스는 멀쩡했는데, 오히려 베개에서 라돈기준치 이상의 수치가 나와 깜짝 놀라는 경우도 있고, 집안에 라텍스제품이 많지않아 그냥 테스트겸 진행했던 흙침대에서 기준치 이상의 라돈수치가 나와 당황하는 경우도 있어 기본적으로 라돈측정을 모두 받아보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라돈측정기 대여와 라돈측정 방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에어클리닉은 원래 새집증후군 제거와 같은 실내공기질 환경개선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비단 라돈외에도 새집증후군으로 인한 피해도 적지 않으니 이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것도 꼭 필요합니다. 


관련글 >>> 부산 경남 새집증후군 제거업체 - 에어클리닉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