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화장실 세면대 설치

'blog 2016. 12. 27. 08:32
반응형

Q. 아파트가 아닌 일반 주택입니다. 좀 오래된 집이구요. 그런데 이번에 세면대를 설치했으면 합니다. 지금까지는 샤워기겸용 수도꼭지를 사용했었구요. 화장실 세면대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바닥에 물이 빠지는 배수구가 하나밖에 없구요. 이 화장실 세면대를 설치하는 비용이 얼마인지 궁금합니다.








A: 일단 화장실 세면대의 가격대가 다양하기 때문에 이 부분부터 말씀을 드려야 겠네요. 화장실세면대는 세면대와 수전 즉 수도꼭지와 폽업, 트랩이 포함되는데요. 보통 10만원대에서부터 시작을 합니다.


그리고 현장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배수구나 세면대 놓을 위치 등 상황을 알 수 없어 두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하나는 세면대 놓을 위치에 배수구가 있는 경우 가장 쉽게 해결할 수가 있구요.


만약에 배수구가 화장실 가운데나 다른곳에 있다면 이런 경우에는 배수관공사를 할 것인지, 말것인지를 고민해야 합니다. 바닥으로 물을 흘러내려버리면 화장실이 늘 습기로 축축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배관공사와 기존에 깔려있는 타일과 유사한 타일공사까지 겸해야 하기 때문에 위에서 세면대만 설치하는 경우와는 달리 추가공사비용이 더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중요한 것은 세면대 놓을 위치와 배수구의 위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따로 배수관을 하지 않는 선이라면 지역마다 조금씩 다르고, 제품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일반적인 자재를 사용한다면 20만원선에서 세면대와 수전, 폽업, 트랩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연락주시면 정확한 견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화장실 세면대 교체나 화장실세면대냄새로 고생하시는 분, 그리고 화장실세면대누수로 바닥에 물이 떨어지는 경우에도 해결해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