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라돈측정기 대여 - 택배, 전국, 기본 2일 사용!!! 추천~

'blog 2018. 9. 19. 11:3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누다 베개 커버에서 라돈이 검출되었다는 소식이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와 있더군요. 그리고 오늘 아침엔 어제 흙침대를 구매했는데 구매하고나니 흙침대에서도 라돈이 검출되었다는 얘기를 들으셨다고 라돈측정기 대여를 원하셨는데요. 처음에 라돈측정기 대여 할 때와 달리 요즘은 라돈측정기 대여기간을 기본적으로 2일이상 드리고 있습니다.



관련글 >>> 새집증후군 공기청정기 효과만점이라고???






라돈측정기 대여서비스 확대안내


- 기존: 1일(24시간) 기준 

- 변경: 2일(48시간) 이상 - 사전요청시 예약상황에 따라 무상연장 가능

- 방법: 안전한 우체국택배 이용(오늘배송, 내일도착!)

- 지역: 전국(단, 도서지역은 비용이 추가될 수 있음)

- 비용: 5만원 동일 (왕복택배비: 1만원 무료)

- 문의: 010-6233-5882






라돈측정기 대여기간 최소 2일이 필요한 이유


대진침대에서 라돈이 검출되고, 해외여행중 들여온 라텍스 제품에서 라돈이 검출되었을 때만 해도 측정대상이 명확했기 때문에 1시간에 1개의 제품을 측정할 수 있는 라돈아이를 이용하면 충분히 라돈측정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뜻하지 않은 제품에서도 라돈이 검출되는 사례가 많아지면서 고객님들께서 집안의 여러 제품에 대해 직접 라돈을 측정해보고 계십니다.


가장 흔한 사례로는 흙침대, 돌침대, 식탁은 물론 온열기구, 찜질기구, 안마의자, 화분, 수석에 이르기까지 생각지도 못한 제품에 이르기까지 라돈측정을 하고 계시더라구요. 정말 요즘은 소비자가 더 적극적이고 현명한 것 같습니다. 특히 제조 회사에서는 이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직접 내손, 내눈으로 측정을 해보지 않고는 믿을 수가 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구요.


그래서!!!


라돈측정기 대여기간을 기본 1일에서 2일로 늘였습니다. 찜찜한 집안의 제품들을 측정하는데 부족함이 없을 겁니다. 하지만 그래도 부족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사전에 미리 연락을 주세요. 라돈측정기 예약상황이 허락한다면 무상으로 하루정도는 기간연장해드립니다.






라돈측정기 정확하게 측정하는 방법


대여해드리는 라돈측정기 라돈아이는 측정환경만 잘 지키면 이미 그 정확도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라돈측정기 대여기간도 넉넉한 만큼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측정하시면 정확한 라돈수치를 보실 수 있습니다.


1. 창문, 방문을 모두 닫는다.

2. 벽과 바닥에서 최소 50센티미터 이상을 띄워 라돈측정기 위치를 잡는다.

(벽, 바닥 등 건축자재에서도 미량의 라돈수치가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측정하고자 하는 제품의 커버를 벗기고 그 위에 라돈측정기를 올려둔다.

4. 전원을 연결하면 삐~하는 소리와 함께 디스플레이 화면이 켜진다.



5. 이때 에어컨, 선풍기, 공기청정기 등이 켜져있다면 모두 꺼둔다.

6. 최초 10분이 되어야 라돈측정기에 수치가 나오며,

이후 10분 간격으로 라돈측정기 수치가 변화된다.

7. 최소 1시간 이상이 지난 후 라돈측정기 수치를 확인하여

4.0피코퀴리 이하면 안전, 그 이상이라면 과감하게 폐기처리한다.



라돈측정기 라돈아이를 이용하여 라돈측정을 했을 때 결과치가 4.0피코퀴리 이상 나오는 경우에는 바로 다음 제품을 측정하지 말고 선풍기 등을 이용해 라돈측정기를 환기시키면서 30분 정도 휴식후 측정을 하셔야 다음 제품을 보다 정확하게 측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이전에 측정한 제품의 라돈물질이 영향을 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관련글 >>> 라텍스 라돈측정해보니 그 수치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