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부산/해운대] 화장실 환풍기 냄새와 악취 차단 해결

'blog 2016. 12. 28. 21:23
반응형

이번에 해운대 두산아파트의 화장실 환풍기냄새 차단 때문에 다녀왔습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환풍기가 아니라 환풍구라고 할 수 있죠. 최근에 부쩍 화장실 냄새가 심해지더니 그 악취로 인해 집안 전체에 냄새가 퍼져 생활이 불편을 겪어 참다 참다 못참아서 직접 오케바리맨에게 전화를 주신 케이스입니다. 


참고로 오케바리맨의 직통전화는 010-6233-5882 입니다.^^; 욕실, 또는 화장실과 관련된 모든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강력히 주창하는 거죠^^ 오케바리맨의 전화번호를 기억하는 것만으로 상당한 스트레스를 덜어드릴 수 있습니다.










# 도대체 화장실 냄새는 왜 나는거야?


화장실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에는 여러가지의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경우가 아무래도 배수구 쪽에서 악취가 올라오는 경우인데요. 10집중에 3~4집이 화장실 하수구 냄새로 고생들을 하시죠. 배수구는 보통 두가지가 됩니다. 하나는 세면대 쪽에, 다음으로 샤워부스나 샤워기쪽인데요. 비율은 비슷합니다. 또는 같이 올라오는 경우도 흔하구요.


다음으로 화장실 냄새의 원인이 되는 것이 바로 변기입니다. 양변기라고 하고, 변기라고도 하는 곳에서 화장실 냄새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 작업이 조금 복잡해집니다. 변기를 뜯어내서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 그 원인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상당히 까다로운 작업이기도 하죠.


그리고 오늘 작업을 했던 것처럼 환풍구에서 올라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로는 환풍구가 아닌, 환풍기에서 냄새가 올라오는 경우도 많죠. 환풍구는 자연환기식입니다. 보통 예전에 지어진, 즉, 입주가 시작된지 오래된 아파트의 경우 아직도 환풍구로 되어 있는 아파트가 있는데요. 해운대 아파트에도 이런 아파트가 꽤 됩니다. 


그런데 환풍구가 아닌 환풍기가 설치되어 있는 화장실에서도 이렇게 냄새가 역류를 해서 화장실 악취의 주범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다른 집의 환풍기가 고급이거나, 용량이 높아서 그 악취가 거꾸로 역류를 하는 경우죠. 보통 이럴 때 집안에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없는데도, 집안 또는 화장실에 담배냄새가 찌들듯이 나게 됩니다.


이외에도 정말 뜻하지 않게 전기 콘센트가 화장실 냄새의 악취 주범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에 대한 원인은 아직까지 베일에 싸여져 있는데요. 어쨌든 오케바리맨을 불러주시면 화장실냄새, 화장실 악취에 대한 차단은 확실하게 해드리니 걱정마시고, 불러주세요. 혼자 고민하셔서 해결할 문제가 아니니까요. 아무래도 악취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정신건가에 도움이 됩니다.





# 냄새를 빼주는 환풍구야? 악취를 내주는 환풍기야?


오늘 방문한 해운대 신시가지 대우마리나 아파트의 경우에는 지어진지 살짝 오래된 아파트인데요. 안타깝게도 환풍기가 아닌, 환풍구로 배기가 이루어지는 케이스입니다. 이는 화장실 악취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특히 고층일수록 그 정도가 심할 수 있죠. 


오늘 다녀온 대우마리나아파트에 계시는 고객님의 경우에는 13층에 계셨는데요. 실제로 악취를 체크한 결과, 믿기 어려운 결과로 그 수치가 나왔습니다. 오늘 깨끗하게 럭스를 듬뿍부어 청소를 하셨으니 망정이지, 아마 그 화장실 냄새가 굉장했을 겁니다. 특히 아래층 화장실에서 담배라도 피우셨다면 그 정도는 더했겠죠.


보통 환풍기의 경우에는 천정에 부착되어 있어 작업하기가 상대적으로 쉬운데요. 환풍구가 벽쪽에 있는 경우에는 그 작업의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집니다. 특히 새로 부착할 벽부형 환풍기의 면적이 기존 환풍구의 면적보다 높아진다면 다행이지만 비슷할 경우에는 벽체 천공을 하는데 어려움이 많거든요.


화장실 냄새 역류를 차단하기 위해 작업한 시간은 상대적으로 많이 소모가 되었지만, 고객분께서 만족하셔서 저도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이제는 화장실 냄새, 화장실 악취로 더이상 고민하지 않겠다고 말씀해주셔서 돌아오는 오케바리맨의 발걸음은 아주 아주 뿌듯했습니다.^^ 


게다가 생수랑, 고구마, 귤을 정성스럽게 담아주셔서 운전하는 내내 작업의 피로가 한순간에 사라지는 마술같은 경험을 했습니다. 고객님, 저도 최선을 댜해 작업을 했답니다. 사랑합니다~~~ 참고로 이제는 화장실에서 약간의 방향제나 탈취제를 쓰신다면 정말 쾌적한 화장실을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고객님이 바쁘셔서 마지막 물청소까지 못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