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해운대 구형 아파트 벽부형 댐퍼 환풍기 설치 시공 사례

'blog 2016. 12. 29. 14:57
반응형

이번에 해운대 신시가지에 위치한 대우 마리나 1차 아파트에 다녀왔는데요. 이번에는 변기나 세면대 교체가 아닌 화장실 환풍기 교체 때문입니다. 엄밀히 말씀드리자면 환풍기 교체가 아닌 벽부형 환풍기 신규설치 때문이라고 하는게 맞겠죠. 왜 그런가하면 기존에 환풍기가 없고, 환풍구만 설치되어 있었거든요. 

 

 

실제로 현장을 다녀보면 일반적인 환풍기도 냄새가 역류하는 경우가 있지만, 환풍구만 있는 경우에는 마찬가지로 냄새가 역류를 하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이번 같은 경우에는 그 정도가 좀 많이 심했구요.

 

 

 

 

 

 

그래서 벽부형 댐퍼 환풍기로 교체를 해드렸습니다. 댐퍼가 없는 환풍기로는 그 역류하는 냄새를 막아낼 방법이 없고, 댐퍼가 약한 환풍기를 설치했다간 자칫 하자가 발생할 수 있어 고급형 환풍기로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관련글 > 대통령 변기와 일반 화장실 변기

 

매번 벽부형 환풍기를 설치할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좀 더 완벽하고 미려하게 작업을 하기가 참 쉽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래도 늘 최선을 다하죠.^^ 

 

 

조금전에 반가운 전화가 왔네요.^^ 이번에 시공한 벽부형 댐퍼 환풍기 효과가 아주 만족스럽다고 하시면서 안방에 있는 화장실에도 시공을 해달라고 하시네요.^^ 하루에 같이 말씀하셨으면 비용을 줄일 수 있었을텐데 아쉽네요. 대신 화장실에 있는 낡은 백열등 욕실등을 떼어내고, 대낮같이 환한 LED등을 서비스로 교체해 드리기로 했습니다.

 

일정 때문에 오늘 방문은 어려울 듯 하고, 마침 내일 잡아둔 스케줄이 다음주로 넘어간 고객님이 계셔서 그 시간대로 시공을 해드리러 가면 되겠네요. 다행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