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화장실 변기버튼이 안눌러집니다.

'blog 2017. 1. 7. 10:43
반응형

화장실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중에 하나는 바로 변기입니다. 변기야말로 화장실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런만큼 화장실에 대한 다양한 사연(?)이 있게 됩니다. 얼마전에 제가 네이버 지식인에서 답변해드린 사례를 살펴봅니다.

화장실 변기 버튼이 안눌러집니다

아마 취했을 때 키친타올을 넣고 물내렸다가 안돼서 건져냈던걸로 기억하는데 이 다음부터 버튼이 잘 안눌러집니다. 그래서 두손으로 꼭 누르면 내려가긴 했는데 오늘은 아예 버튼이 들어가서 안나오네요. 도와주세요.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위의 상황에서 키친타올이 화장실 변기버튼에 해를 끼친 정황이 보이지 않고, 그 인과관계가 성립되기 어려워보입니다.^^



키친타올은 화장지와 달리 물에 녹아 내려가는 것이 아닌지라, 당연히 변기에서 빠져나가지 않고, 걸쳐 있었을 겁니다. 여기서 다행스러운 것은 처음부터 내려가지 않고, 버텨준것이라고 할 수 있죠. 


다른글 > 전세집 문고리 교체비용 누가 내야할까?


만약 이 키친타올이 변기중간쯤에 걸쳤더라면 질문자님께서는 상당한 고생을 하셨거나, 결국 화장실 변기뚫음업체를 불러야 했을 겁니다. 참, 고마운 키친타올이죠.^^


제가 생각컨데 문제의 원인은 이 키친타올을 내려보내기 위해서 아마도 물을 지속적으로 내리려 했을 것이고, 결국 술김에(?) 버튼을 힘껏 여러차례 반복적으로 눌렀겠죠.




자동차의 악셀이나 브레이크는 밟는 정도에 따라서 그 힘의 크기가 달라지지만, 화장실 변기 물통에 붙어있는 버튼의 경우에는 이와 달라서 세게 누르던, 살살 누르던 그 역할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한번 누르면 변기물통의 물이 다 빠져나가기 전까지는 충실하게 물을 내려주고, 물이 다 빠져나가면 다시 뚜껑을 굳게닫고 다음 버튼을 눌러줄때까지 기다리게 되죠.


화장실 변기버튼이 안눌러집니다.를 해결하는 방법


위 상황으로 보건데 변기버튼이 과도한 힘으로 눌려져 있다고 볼 수 있으며, 정상적으로 스위치 역할을 못하고 볼 수 있겠죠. 이는 물리적인 파손이므로 변기물통 버튼을 새로 교체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비용도 얼마들지 않구요. 게다가 약간의 수고로움을 동반하면 스스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답변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8&dirId=80901&docId=26769589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