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과 견적

'blog 2017. 1. 8. 12:05
반응형

거실화장실과 안방화장실을 각각 리모델링 할 생각입니다. 되도록이면 가장 저렴한 리모델링 비용을 들이고 싶은데요. 이번에는 욕조는 설치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실제로 시공이 가능한 분들의 화장실 리모델링 견적을 받아보고 싶습니다.  주소는 부산 해운대구에 있는 34평 아파트입니다.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 즉 견적을 산충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이미 확실하게 명기가 되어있네요. 즉, 가장 저렴하게 화장실 리모델링을 하시고 싶다고 밝히셨는데요. 


관련글 > 화장실 변기버튼이 안눌러집니다.


여기에서 먼저 일반적으로 형성되는, 즉 저희가 추천하는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예산은 화장실 한칸당 약 250만원 내외입니다. 하지만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견적을 의뢰하신 고객님의 뜻대로 가장 저렴하게 시작한다면 화장실 한칸에 180만원에도 욕실 리모델링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차이가 발생하는 이유는 자재와 부속품의 차이 때문인데요. 이를테면 중국산을 사용하는 경우와 국산을 사용하는 경우, 그리고 국산중에서도 추후에 AS가 가능한 유명메이커제품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욕실리모델링 비용은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화장실리모델링을 하게 될 경우 벽타일과 바닥타일, 그리고 양변기와 세면기, 욕실장으로 구성이 되게 됩니다. 여기에 세면대에 설치해야하는 수전이 있구요. 요즘엔 욕조대신 샤워부스를 많이 설치하시죠. 샤워부스와 샤워기수전, 그리고 공간활용에 편리한 코너장도 필요합니다. 물론 수건걸이, 화장지걸이, 옷걸이 등도 설치를 하게되죠. 마지막으로 천장은 돔천장 등도 설치를 하구요.


마지막으로 화장실리모델링 시공시 주의사항으로는 되도록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너무 영세한 업체를 선택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구요. 이는 추후에 시공한 화장실 리모델링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신속한 하자보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상식적으로 생각해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업체와 멀리 있는 곳의 업체가 시공을 위해서 소요되는 비용을 비교해보면 아무래도 가까운 곳의 시공업체가 아무래도 적게 들것이고, 특히 인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소문에 신경을 더 쓰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견적시 주의할 내용으로는 너무 저렴한 견적에 반응을 보이지 않으셔야 합니다. 모든 업체가 그러한 것은 아니지만 일부 몇몇업체의 경우 저렴한 견적으로 소비자를 현혹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실제로 저렴한 견적이 맘에들어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를 시작했다가 피해를 보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렴했던 견적만큼이나 당연히(?) 제대로 공사가 이루어지지 않고, 부실한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로 이어졌지만 차일피일 하자보수를 피하다가 결국 잠적하고 사라져 고객님이 피해를 보는 경우도 있구요. 또는 처음에는 저렴한 견적으로 현혹했다가 실제 공사단계에서는 결국 다른 제품들을 보고나면 견적비용이 처음과 달리 더 올라가 오히려 더 비싸게 화장실 리모델링공사를 하는 경우가 있죠.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견적시 주의사항 요약


1. 저렴한 견적비용 가격에 현혹되지 마라. 싼데는 이유가 있다.

2. 우리집과 가까운 업체를 선택하라. 하자보수가 쉽다.

3. 너무 영세한 업체보다는 상대적으로 규모가 있는 업체를 선택하라. 하자보수를 못 받는 상황이 생길 수 있다.

4. 화장실 자재와 부속은 되도록 국산을 사용하라. 중국산은 아직까지 품질을 확신할 수 없다. 게다가 AS는 거의 불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