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싱크대 하수구 냄새와 청소방법

오케바리맨 'blog 2016. 11. 7. 22:50

새로지어 입주한지 얼마안된 그야말로 싱싱한 싱크대야 그런 경우가 거의 없지만 오래된 집이라던지 하는 경우에는 날이 더운 여름은 물론 찬바람이 부는 겨울에도 집에 들어왔을 때 하수구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의심이 가는 친구는 싱크대 배수구와 화장실 배수구입니다 . 


물론 이외에도 베란다 하수구라든지, 더 심한 냄새의 경우라면 변기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 저희와 같은 전문가들은 하수구냄새와 정화조냄새로 구분을 하게되는데요. 우리가 흔히 거리에서 맡게되는 냄새라면 하수구냄새입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고약한 냄새라면 바로 정화조냄새가 되죠.


암튼 오늘의 주제는 싱크대 하수구 냄새이니까 싱크대 하수구 냄새와 그 청소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싱크대 하수구 냄새 발생시 청소방법


만약 싱크대에서 냄새가 계속 나고, 올라온다면 첫번째로 할 수 있는 것은 뜨거운 물로 살균소독을 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하수구에 서식하는 세균을 살균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 이때 세제를 함께 넣은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단, 락스를 뜨거운 물에 넣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두번째로 싱크대 하수구 냄새가 날 때 다쓴 칫솔을 버리지 말고 챙겨두었다가 살균세제를 이용하여 싱크대 하수구 거름망이나 싱크대 하수구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씻어내는 방법입니다. 시각적으로도 깨끗한 싱크대 하수구를 볼 수 있어 자기만족감이 높은 것이 장점이죠.^^


세번째로 싱크대 주변에 물을 좋아하는 허브화분을 준비해보는 것입니다. 천연방향제라고 할 수 있는 허브는 그 자체만으로도 향긋해서 좋지만, 허브잎을 몇장 뜯어 싱크대 거름망에 올려두는 것도 꽤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에도 불구하고 싱크대 하수구 냄새를 완벽하게 제거하지 못했다면 오케바리맨을 불러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지극정성으로 싱크대 하수구를 관리했음에도 불구하고 악취가 올라온다는 것은 구조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럴 때는 오케바리맨이 직접 현장을 살펴보고 그 상황에서 가장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것이 필요하거든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