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부산해운대] 소변기냄새가 심할 때 소변기 교체 vs 소변기수리

'blog 2017. 1. 20. 18:39
반응형

소변기교체라는 극단적인 처방을 하는 경우는 최악의 경우인데요. 이를테면 소변기에서 냄새가 나서 악취차단트랩을 설치하기도 하고, 바닥과 소변기사이에 실리콘이나 백시멘트 등으로 보강을 해보기도 하는데 여지없이 소변기냄새가 올라오는 경우라면 소변기교체라는 최후의 수단을 쓰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극단적으로까지 소변기교체를 하기보다는 일단 소변기수리를 해보는 것이 최선이 아닐까 싶네요. 보통 화장실바닥과 소변기사이에서 냄새가 올라오거나 심지어 물이 새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 소변기 상태가 깨끗하다면 소변기를 탈거하고 새로 세팅을 해서 설치를 합니다. 물론 바닥에서 악취와 같은 소변냄새나 물이 새어나오지 않도록 꼼꼼하게 보강을 하는 것이 필수이죠.


관련글 > 화장실 변기버튼이 안눌러집니다. ㅠㅜ




지난번 부산 해운대 신시가지의 한 학원에서 긴급한 전화가 왔는데요. 소변기에서 냄새가 심했는데 최근에는 급기야 물이 내려가지 않아서 화장실이 물바다가 되었다고 하십니다. 원생들이 끊임없이 이용하는 화장실인지라 긴급하게 소변기수리, 소변기교체를 판단하기 위해 달려갔습니다. 물론 미리 교체할 소변기와 자재들도 준비를 했습니다.


일단 소변기의 상태는 대단히 심각했습니다. 설치한지도 꽤 오래되었음직한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는데다 청소상태가 상당히 불량했습니다. 아마도 청소를 거의 안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실제로 소변기에 물을 내려보니 물이 빠져나가질 못하고, 소변기를 가득 채운후 급기야 화장실 바닥으로 물이 넘쳐흐르기 시작합니다. 소변기가 막혔을 리는 없고, 배관에 문제가 있다는 판단이 듭니다. 그래서 옆에있는 소변기의 물을 내려보니 역시 같은 문제를 보입니다. 물이 넘치기 시작합니다.


정황을 살펴보면 소변기가 모여 나가는 배관 어딘가에서 막혔으리라는 생각을 해보고, 옆에있는 수도꼭지를 틀어 배수구를 확인해보니 이곳은 잘 빠져나갑니다. 화장실에 있는 양변기의 물을 내려보니 역시 잘 빠져나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유는 단하나, 소변기에서 연결되어 있는 배관 어딘가에 통수가 잘 되지 않고 있다고 확신이 듭니다.




일단 기존에 있던 소변기 탈거를 시작합니다. 센서가 아닌 버튼식입니다. 얼마나 오래 사용한것인지 가늠조차 힘이 듭니다. 소변기의 부속들이 삭아서 녹슬고, 깨지고 게다가 요석으로 덮여서 제기능을 발휘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일단 배수구에서 올라오는 냄새도 심했거니와 이 요석때문에도 화장실 악취가 대단하네요.


관련글 > 부산해운대 아파트화장실 리모델링 비용이 알고 싶어요


원인은 파악이 되었고, 다음으로 막힌 배수관을 뚫는 통수작업을 시작합니다. 꽤나 버티더니 지쳤는지 뚫려나갔습니다. 한참을 물을 부어 제대로 통수가 되는지 확인을 하고, 다음으로 많은 양의 한꺼번에 부어서 이 조차도 제대로 내려가는지 확인을 합니다. 물이 잘 내려가는 것을 충분히 확인한 후 준비한 새 소변기 교체작업을 시작합니다.


배수관의 냄새가 소변기를 타고 올라오지 않도록 백시멘트로 밑작업을 충분히 하고 마감을 진행합니다. 적어도 소변기측면에서 악취는 올라오지 않을 겁니다.^^


참고로 소변기 냄새는 요석이 끼기 전에 청소를 하여 청결하게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석이 끼고나면 청소를 하는 것도 힘이 들기 때문인데요. 요석제거제를 이용해서 청소를 하면 조금 편하기는 하지만 이친구도 요석이 아주 두껍게 끼어버리면 깨끗하게 청소하기 힘드니 평소에 청소를 자주 하세요.




많이 궁금해하시는 소변기교체가격은 소변기와 소변기부속, 그리고 교체인건비로 구성되는데요. 소변기의 가격과 소변기부속의 가격이 다양하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직접 통화를 하는편이 낫습니다. 


소변기부속이 시간이 지나 노후화되면 제 역할을 못하고 계속 물을 흘러내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이 계속 흐르니 요석이 끼지 않아 청결하겠다고 대수롭지 않아 보일지라도 수도요금은 꽤 많이 나올수 있으므로 서둘러 교체하는 것이 좋구요. 이럴 때는 소변기부속만 교체하기 때문에 비용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오케바리맨의 경우에는 무조건 소변기를 교체하기보다는 소변기의 상태와 증상을 본 후에 소변기수리를 할 것인지, 소변기교체를 할 것인지 판단을 하기 때문에 소변기냄새나 소변기물막힘 등의 증상이 있다면 사진을 찍어 문자로 보내주시면 상황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소변기뿐만 아니라 양변기, 샤워부스, 욕조 등 화장실에 관련된 일체의 수리와 교체작업, 그리고 욕실리모델링이나 화장실리모델링도 깔끔하고 하자없게 시공하고 있으므로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관련글 > 양변기 셀프시공 방법 및 주의사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