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장실의 꽃은 무엇일까요? 네, 바로 변기죠. 요즘은 화장실이라기보다 욕실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쯤되면 샤워기나 욕조가 꽃이 될려나???


암튼, 화장실에는 몰랐지만 은근히 따져보면 굉장히 많은 물건들이 가득합니다. 위에서부터 내려오자면, 거울이 있구요. 그 옆으로는 욕실장이라고도 하고, 장식장이라고도 하는 수건 등 잡다한 물건을 넣어두는 장이 있죠.


그 아래를 보면 욕실선반이 있습니다. 보통은 세면기 위에, 그리고 변기위에 하나씩 있는 것이 보통입니다. 조금 고급스럽게 화장실을 인테리어한 곳이라면 젠다이라고 하는 선반이 있기도 하구요. 샤워실이나 욕조가 있는 곳에는 코너장도 하나쯤은 있을 겁니다.


그리고 세면기 위에는 비누곽이나 양치컵과 함께 맞은편에는 수건걸이가 달려있구요. 변기옆에는 화장지걸이도 달려있을 겁니다. 그리고 나가는 문쪽위에는 옷걸이도 하나쯤 있을거구요.


관련글 > 싱크대 하수구 냄새와 청소방법




변기부속품 교체를 위해서 먼저 알아두어야 할 사항


오늘은 이중에서 변기부속품 교체하는 방법과 비용에 대해서 살펴볼까 합니다. 변기부속품은 변기의 종류에 따라 달라지므로 주의해서 구입해야 합니다. 변기는 흔히 물탱크와 하부본체가 분리되는 형태인 투피스양변기와 물탱크와 하부본체가 하나로 붙어있는 일체형, 즉 원피스 양변기로 분류됩니다.



<원피스 양변기 / 이미지 출처: 계림 / C-600모델>


<투피스 양변기 / 이미지 출처: 계림 / C-51F)





현재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변기는 투피스 양변기입니다. 즉, 물통과 본체하부가 따로 떨어진 형태죠. 이러한 투피스 양변기에도 물통의 구조적인 차이점에 의해서 양변기부속, 즉 양부속이 세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 양부속 일반 레바형

- 양부속 측면 버튼형

- 양부속 측면내림 레바형


양부속 일반형과 측면형, 측면내림형의 물통내부에 들어가는 형태는 대부분 비슷합니다. 다만, 물을 내리는 역할을 하는 레바의 위치와 형태가 다소 차이가 있으므로 물통의 형태에 맞는 양부속을 구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변기부속품교체는 실제로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처음 해보시면 일단 이전에 설치되어 있는 변기부속품들을 해체하는 것에서 어려움을 겪게 되실거구요. 다음으로 새로 구입한 변기부속품을 장착하면서 힘들어하시게 됩니다. 


만약 이런 DIY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그 과정자체가 즐거움으로 남고, 기억되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라면 또 한번의 고행을 경험하실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도 그 고행을 누리고 싶다는 분들을 위해서 다음 시간에 변기부속품굥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시간이 없고, 손재주도 없고, 무엇보다도 그런것 자체가 귀찮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언제든지 오케바리맨 해운대점에 연락주세요. 1~2시간 고생하시는 것보다 훨~씬 탁월한 선택이 되실겁니다.^^



관련글 >>> 누구나 쉽게(?)하는 변기부속품 교체방법 (사진 첨부!)





텍스트로만 되어있어 이해가 잘 안되신다구요? 

그래서 오케바리맨이 다시한번 포스팅을 했습니다.

차근차근 사진보시고 따라하시면 

누구나 변기부속품을 스스로 교체하실 수 있답니다.


관련글 >>> 양변기 부속품 셀프 교체방법 (사진보고 따라하세요~)


관련글: 변기부속품 교체하는 방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