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집안일출장수리전문점 오케바리맨입니다. 그동안 이런저런 창업과 운영을 실제로 경험하면서 실패를 경험한 입장에서 현재 창업에 도전하시려는 예비창업자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서 글을 써봅니다.



1. 기술창업은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다.


창업자금이 넉넉하다면야 창업규모를 크게하면 더욱 안정적으로 창업을 시작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사실 꼭 성공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반대로 창업자금이 소규모라고 해서 성공이 어렵다고도 할 수 없죠.


창업하고자 하는 아이템에 대한 사전정보나 지식이 부족한 경우라면 창업자금의 규모와 상관없이 실패할 확률은 동일하다고 할 수 있죠. 그렇다면 저의 경우에는 소규모창업아이템에 눈을 돌리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속된말로 실패라는 경험을 쌓더라도, 이왕이면 조금 깨먹고 동일한 경험과 노하우를 배우는게 나을테니까요. 기술창업은 생각보다 창업자금이 많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기술창업의 핵심은 기술이니까요.




2. 기술창업은 매출이 꾸준하다.


혹시 주식투자 해보셨나요? 어떤종목이 좋다더라, 호재가 있다더라 하는 소문이 들리고, 실제로 어떤종목을 사면 적어도 몇%는 먹는다며 종목을 추천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런 종목을 사두면 꼭 손실을 봅니다.


창업도 마찬가지죠. 최근에는 스몰비어, 저가 커피전문점이 작년의 열풍이 걷어지는데다, 치열한 경쟁국면에 들어서면서 폐업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수많은 브랜드의 치킨매장들이 창업과 폐업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트랜드를 타고 관심을 받는 창업아이템은 생각보다 오래 지속되지 않습니다. 트랜드가 바뀌면 개별매장이 아닌 전체매장의 열기가 식어버리는 경우도 많죠.


기술창업은 이러한 트랜드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실생활속에서 지속적이면서 반복적인 수요가 발생하니까요. 그래서 다른 창업아이템이 트랜드와 명멸을 함께하지만 기술창업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꾸준하게 수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기술창업은 재택근무가 가능하다.


기술창업은 재택근무가 가능하기 때문에 일정관리와 개인의 능력에 따라 직장인, 또는 일반자영업자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기개발과 취미생활 등에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도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운 장점중에 하나이구요.


물론 작업스케줄이 빼곡할 때는 어렵지만 고객과 일정을 조정하다보면 얼마든지 가능한 부분이구요. 참고로 주말에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약간의 추가비용을 받습니다.


기술창업은 매장이 있으면 좋겠지만 매장이 없어도 됩니다. 집에서 연락을 받고 필요한 준비물을 챙겨서 오토바이, 경차 등 이동수단만 있으면 얼마든지 영업이 가능하죠. 매장이 없어도 된다는 것은 고정적인 지출이 발생하지 않아 수익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오케바리맨과 같은 기술창업에 관심을 가진 분들이라면 언제든지 아래에 덧글을 달아주세요. 도움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박용선 안녕하세요.오케바리맨님.
    저는 기술직에40년을 몸 받쳐일해온 사람으로 21년은 사업(금형과사출)을 했었고 부도맞고사업을접었읍니다.
    그후 동일업종에 5년직장생활 하다가 다시금 가진기술을바탕으로 창업 한번 해볼까 해서 조언 부탁 하고저 글올려 봅니다.물론동업종으로는 직장을다니면되지만 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도전 해볼껍니다. 58년생이고 우리나이로 60세 임니다.많은 조언 부탁 드림니다
    2017.06.15 15:00
  • 프로필사진 박용선 전화번호는 확인 번호임니다 2017.06.15 15:02
  • 프로필사진 오케바리맨 'blog 연락처가 없어서... 2017.06.19 23:42 신고
  • 프로필사진 박용선 010 6320 9968번임니다 2017.07.14 16:04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