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운대 센텀 아파트가 많죠?^^ 부산 센텀 아파트는 센텀시티아파트, 센텀이편한, 센텀협성, 큐비e센텀, 센텀파크2차 등 여러아파트가 있는데요. 최근에는 부산센텀푸르지오아파트, 센텀대원아파트, 부산더샵센텀포레아파트를 자주 가게 되네요.



#싱크대배수구교체


보통 하수구냄새가 심한 싱크대의 경우 인터넷에서 수많은 팁들이 존재하는데요.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하라거나, 뜨거운 물을 이용하라는등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고, 실제로 그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해서 모든 경우에 효과를 보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방법을 강구하더라도 개선되는 효과가 미미하다면 최후의 선택은 싱크대배수구교체를 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최후의 선택이라기보다는 최선의 선택이라고 생각하지만...

 

왜냐하면 싱크대배수구 역시 시간이 흐르고 사용기한이 늘어나게 되면 교체해야 하는 소모품이라고 할 수 있죠. 싱크대배수구에 사용되는 고무나 플라스틱재질도 시간이 지나면 경화가 되고, 최초의 능력을 조금씩 잃어가게 되니까요.


이럴 때 싱크대배수구교체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실제로 싱크대배수구교체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가정에서 약간의 손재주만 있다면 얼마든지 누구나 해볼만 합니다. 다만, 이역시 모든 가정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죠. 자칫 싱크대배수구교체후 누수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인데요.






#싱크대악취


보통 싱크대악취는 눈에 보이는 곳에서 발생하기보다는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훨씬 많죠. 이를테면 싱크대에 1차적으로 음식물이 걸러지는 걸름망이 더럽더라도 음식냄새가 나는 것이지, 하수구 악취가 발생하지는 않죠.


이런 경우에는 대부분 싱크대배수구 호스에 침착된 음식물 찌꺼기들이 쌓이고, 특히 기름성분이 같이 응착이 되면서 잘(?) 썩어가면 충분히 하수구악취에 버금가는 냄새를 만들어갑니다.


이런 퇴적물들은 베이킹소다나 락스, 뜨거운물로 어느정도 감소시킬 수 있을지는 몰라도 완벽히 제거한다는 것은 어렵구요. 결국 아무리해도 사라지지 않는 싱크대악취는 결국 싱크대배수구교체를 하는 것이 최선의 결과를 가져오죠. 싱크대냄새 악취야 안녕~하는 지름길이죠.


관련글 > 화장실 변기악취 없애는법, 정화조냄새 차단하는 법!



#싱크대호수교체


싱크대호스교체를 할 때도 되도록이면 물빠짐이 잘 이루어지도록 잘 조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너무 길어서 호스 한쪽에 물이 고인다던지 하는 경우를 피하는 것이 좋고, 적당한 간격으로 물이 잘 빠질 수 있도록 조정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싱크대호스교체를 하는 경우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걸름망이 있는 본체까지 같이 교환하는 것이 싱크대악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그 부분이 상태가 아주 좋다면 싱크대호스만 교체하는 것도 괜찮겠죠.


싱크대호스를 교체할 때 제일 중요한 것은 바닥하수구배관과 싱크대호스를 잘 밀봉하여야 합니다. 싱크대에서 발생하는 하수구냄새의 또다른 이유는 바로 이 부분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꼼꼼하게 잘 막아주는 것이 필요하죠.


만약 바닥배수구가 깔끔하게 마무리가 되어있지 않고, 간혹 깨져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정확하게 1자 형태가 되도록 정리를 해줍니다. 톱이나 그라인더 등을 이용해서 매끈하게 잘라준 후에 싱크대호스와 연결을 하면 싱크대악취를 잡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부산/해운대] 소변기 냄새가 심할 때 소변기 교체???




#부산해운대싱크대배수구


부산해운대 싱크대악취와 싱크대배수구냄새를 담당하는 오케바리맨의 경우에는 당연하겠지만 상황에 따라 각각 다른 처방을 내리게 됩니다. 그동안 수없이 많은 하수구냄새를 잡아오면서 나름대로 터득한 것이 있는데요.


보기에는 어려워보였지만 때로는 간단하고, 저렴한 비용으로도 지독한 냄새를 잡을 수 있기도 하고, 때로는 간단하게 생각했는데 의외로 어렵고 힘든 과정을 거쳐 악취를 잡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단수히 싱크대만 있는것이 아니라, 식기세척기가 있다든지, 또는 빌트인세탁기나 과일세척기 그리고 정수기와 연결된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특히 더욱 더 싱크대배수구교체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싱크대배수구의 경우에는 적어도 3년에 한번 정도는 교체를 해주시는 것이 싱크대배수구 악취를 줄이는 방법이라는 점 알려드리며, 오늘은 싱크대배수구 냄새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관련글 > [부산 해운대] 화장실 환풍기 냄새와 악취 차단 해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