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설거지 하는법 두번째 팁!

'blog 2017. 4. 26. 12:27
반응형



입구가 좁은 물병이나 유리컵 설거지 하는 법


손이 쉽게 들어가지 않는 경우, 특히 손이 큰 분들의 경우 어려움이 많은데요. 이럴 때는 물병속에 달걀껍질을 넣어 흔들어주면 깨끗하게 설거지를 할 수 있는데요. 달걀껍질의 겉껍질인 탄산칼슘과 속껍질인 단백질이 물과 함께 비누와 같은 세척효과를 내게 됩니다. 특히 겉껍질이 수세미 역할을 하면서 깨끗하게 냄새는 물론 때를 없앨 수 있어요. 만약 달걀껍질이 없다면 굵은 소금을 이용해도 비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냄새가 밴 그릇을 설거지 하는 법


카레, 또는 비린내와 같은 냄새가 배어있는 그릇을 설거지 하는 경우에는 물을 서너컵 정도 넣고, 밀가루를 두 스푼 담가 하루정도 담가두면 밀가루의 흡착성분이 기름기 또는 냄새와 결합을 하면서 그릇에 냄새를 제거해줍니다.



겹쳐진 컵 빼는 법


대부분 알고 계시는 팁인데, 간혹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한번 더 우려먹겠습니다. ^^ 보통 설거지를 하게되면 같은 그릇들을 겹쳐 놓고 설거지를 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 간혹 유리컵이 겹쳐져서 아무리 해도 빠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안쪽 컵에 차가운 물을 넣어두고, 바깥 컵은 따뜻한 물에 담가주면 온도차이로 유리컵이 쉽게 빠지게 된답니다.~~



믹서기 세척하는 방법


믹서기는 칼날이 있고 울퉁불퉁한 경우가 있어 손을 다치거나 불편해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히려 믹서기는 세척하기 편리하답니다. 일단계로 믹서기 안쪽을 수세미로 가볍게 씻어주고, 다음으로 물과 세제를 넣어 믹서기를 돌려주면 의외로 구석구석까지 깨끗하게 세척이 된답니다. 다음으로 깨끗한 물을 넣어 몇번 행궈주면 믹서기가 깨끗해진답니다.



변색된 머그컵 깨끗하게 세척하는 방법


요즘엔 머그컵이 다용도로 사용되죠. 커피를 마시기도 하고, 차를 마시기도 하고 하는데요. 이 머그컵을 빠른 시간내에 설거지를 하지 않으면 머그컵 바닥에 얼룩이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베이킹소다 한스푼과 따뜻한 물을 넣어두고 한시간 정도 기다린 후 수세미로 슬슬 문질러보면 쉽게 얼룩이 제거되어 새것같은 머그컵이 된답니다.



유리컵 더오래 깨끗하게 오래 사용하는 팁!


여러 재질의 그릇들이 있지만 유리그릇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어 유리그릇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 유리그릇은 사용하다보면 쉽게 깨져서 다치기도 하고, 변색이 되어 누렇게 변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 두가지를 모두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리그릇을 처음에 사용할 때 소금농도 10%의 소금물을 만들어 넣어두고, 오랫동안 끓여주면 열처리가 이루어져 깨지는 것도 개선할 수 있고, 특히 유리의 색이 맑아져서 오랫동안 깨끗한 유리그릇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