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해운대, 광안리가 지겹다면? 의외로 괜찮은 부산 여행지 - 부산 트릭아이 미술관

'blog 2017. 3. 29. 20:11
반응형

부산의 대표 관광지가 해운대, 광안리라고 생각하시나요? 찾아보면 부산여행중 가볼만한 곳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부산여행 1박2일, 부산여행 2박3일 여행코스중 한번쯤 다녀와도 좋을 곳을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제주도여행을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트릭아이 미술관을 기억하실텐데요. 특히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보내다보면 시간가는줄 모르고 시간이 후딱 가버리는데요. 다행스럽게도 부산에도 트릭아이미술관이 있었네요. 



제주도 트릭아이미술관과 달리 부산의 트릭아이미술관은 물과 관련되어 있는 작품들이 많아서 더욱 재미가 찰진데요.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바다에 들어선 것만 같은 작품도 있고, 굶주린 상어들 사이를 아슬아슬하게 지나가는 듯한 재미있는 작품도 있어 더욱 실감나는 사진을 담아볼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트릭아이에서 제대로 사진을 담아가는 첫번째 조건은 꼭 필요한게 자신감입니다. 한번씩 보면 사진을 찍을 때 자신감 없이 사진을 찍는 경우가 있는데요. 당연히 사진도 재미없어 보입니다. 무조건 철판이 필요합니다.


두번째로 부산 트릭아이에서 필요한 것은 과장입니다. 약간 오버가 필요하죠. 무조건 트릭아이에서는 과장된 표정이나 액션이 필요하구요. 한번의 쪽팔림으로 두고두고 평생 재미있는 사진을 담아갈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모바일 할인쿠폰입니다. 1만원의 입장료를 고스란히 낼 것이냐, 아니면 간단하게 핸드폰에 모바일쿠폰을 받아서 6100원만 낼것이냐. 요즘같이 경기가 좋지 않을 때는 무조건 할인받는 것이 유리하죠. 모바일쿠폰으로 할인을 받으면 아메리카노가 공짜로 몇잔 생깁니다.^^

 

>>> 5000만 누구나 3900원씩 할인받는 공짜 모바일쿠폰 미리 챙기는 방법





부산 트릭아이 미술관


트릭아이는 우리말로 표현하면 <착시>입니다. 하지만 단순한 착시라기 보다는 즐겁고 재미있는 눈속임정도라고 표현하는 것이 적당하겠네요. 사실 관객들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트릭아이는 트롱프뢰유의 영어식 표협입니다. 즉, 평면의 그림을 입체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즉, 착시를 일으키도록 의도적으로 그림을 그린 전통적인 미술기법이 한 종류입니다. 대개 벽, 바닥, 천장 등 그림이 3차원으로 보이게끔 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의 트릭아이 즉, 착시작품과 달리 부산 트릭아이 미술관, 다른 말로는 부산 트릭아이 박물관이라고도 하는데요. 보통의 미술관이나 박물관의 경우에는 만지지 말라거나, 사진을 찍지 말고, 또는 후레쉬를 켜지 말라고 하는 등 제한이 많지만, 부산 트릭아이 미술관의 경우에는 이런 제한이 없죠. 외려 찍자고 들어간 곳이 바로 부산 트릭아이 미술관이죠.^^



트릭아이 미술관, 즉 트릭아이 박물관의 경우에는 오히려 방문객과 전시되어 있는 작품이 개개인에 따라 완성도가 높아지거나 아마추어 수준이거나 차이가 있을 뿐 배우도, 감독도, 카메라맨돟 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부산 트릭아이의 7개 컨텐츠 


부산에 소재한 트릭아이 미술관의 경우에는 모두 7개의 카테고리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어메이징 어드벤쳐, 명화의 비밀, 환타지워터, 즐거운인생, 사파리대탐험, 환상여행, 세상에이런일이 등으로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부산 트릭아이를 방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웃음이 터져나오는 민망한 작품도 있죠. 이 부분은 따로 어떻게 표현을 못하겠네요^^ 암튼 두고두고 재미있는 사진이 되고, 추억으로 남게 될 것이라고 봅니다.



부산 트릭아이 또다른 꿀잼은?


부산 트릭아이를 방문하면 누릴 수 있는 꿀잼 세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이거 은근히 특별한데 모르시는 분이 많이 계셔서 살짝 소개해 드릴께요.


1. 트릭아이 여권만들기

트릭아이 여권을 만들어두면 3년동안 여권을 만든 지점을 제외한 나머지 국내 그리고 국외의 모든 지점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즉, 1만원 상당의 입장권을 3년동안 지불하지 않고도 무료입장이 가능하죠. 오예~~~


2. 아트토이 만들기

이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아트토이, 그리고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고 나눌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어요~~ 이건 설명 불가, 직접 참여하고 누려~~~


3. 동물양초 그리고 트릭아이체험북

아이들이 정말 속된말로 환장하죠. 귀여운 동물들을 양초로 만들어보는건데요. 그동안 아빠로서, 엄마로서 큰 뭔가를 주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를 충분히 살려 한방에 아이들에게 제대로 뭔가를 보여주는거죠. 아이들 만족도 120% 업. 업,. 업!


부산 트릭아이 미술관 찾아가는 법을 빼먹을 뻔 했네요. 부산 트릭아이 미술관은 개인 즉, 일반과 단체 즉, 20인이상일 경우 입장권 금액이 조금 차이가 있는데요. 일반이 1만원인 반면 단체인 경우 8천원으로 2천원 할인을 적용바당 조금 저렴합니다. 하지만 일반인 개인이라 하더라도 즉, 20인 미만이라 하더라도 모바일 할인쿠폰을 이용하면 단체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입장권을 이용할 수 있으니 꼭 무료모바일쿠폰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알뜰정보 > 무료모바일쿠폰 활용하는법



부산 트릭아이 미술관 찾아가는길


최근에 부산시장 영화가 개봉된 이후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는 곳이 국제시장입니다. 사실 국제시장보다는 깡통시장인데요. 암튼 트릭아이미술관은 국제시장 사거리에서 멀지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씨앗호떡이랑, 떡뽁이 로 속을 든든히 채우고 방문하면 좋은 곳 바로 부산 트릭아이입니다.



관련글 > 해운대, 광안리가 지겹다면? 의외로 괜찮은 부산 여행지 - 용두산공원


관련글 > 부산여행 지하철 1일권과 부산 지하철 노선도/요금/시간표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