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에 이어 이더리움 등 요즘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엄청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몇일전 어떤 회사원이 결혼자금 5천만원으로 샀던 이더리움이 3달이 채 안된 지금은 7억원의 가치에 육박한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이 때문일까 암튼 요즘 이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굉장하네요.




가상화폐 정말 돈이 될까?


일단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가 무엇인지는 아래에 다시 설명하기로 하고, 왜 가상화폐에 돈이 몰리고, 가치가 상승하는 것일까? 이는 현재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못하는 투자자금이 이러한 가상화폐에 몰리고 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수요와 공급의 원칙으로 풀이하자면 수용가 몰리면서 그 가치가 올라가고 있다고 할 수 있죠. 예를 들어 비트코인보다 기술이 더 진보했다고 알려진 이더리움은 2015년부터 처음 거래되었고, 현재는 최초가치에 비해 15배 내외로 급등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 가치가 앞으로 계속될지, 아니면 고점을 찍을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주식과 약간 흡사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라 기대심리가 커질수록 가치는 오를 수 밖에 없는거죠. 특히 최근에 삼성SDS가 이더리움 공동체에 들어갔다는 소식은 이더리움 투자자들에게 좋은 소재가 되었죠.


다만, 이러한 가상화폐가 폭등하는 것만큼 폭락이라는 반대상황도 얼마든지 연출될 수 있습니다. 주식의 경우에는 하한가 등의 안전장치(?)가 있지만 가상화폐는 안전장치가 없습니다. 이 부분을 반드시 염두해 두어야 합니다.



이더리움이란?


이더리움은 2014년 캐나다인인 비탈리크 부테린이 개발하였으며, 비트코인과 같이 컴퓨터암호를 푸는 일명 채굴을 통해서 이더리움을 얻을 수 있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보다 기술력이 더욱 진보하였으며 이는 여러가지 프로그램이나 옵션 등 활용할 수 있는 가치가 더높다고 알려져 있다.




가상화폐의 활용 현실은?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가상화폐에 대한 활용부분이 극소수에 의해 사용되어지는 것과 달리 미국, 또는 일본의 경우에는 비트코인을 이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의 경우에는 지난달부터 정부차원에서 비트코인을 실제화폐로 인정하기로 하여 일본의 저비용항공사가 비트코인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한국 비트코인 거래소 바로가기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