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부산 해운대 아파트화장실리모델링 공사후기

'blog 2016. 11. 9. 13:41
반응형

이번에 부산 해운대 아파트화장실리모델링 공사를 하면서 특이한 점은 일명 젠다이라고 불리는 화장실선반을 설치해드렸습니다. 물론 기존에 없었던 부분이었죠. 



또한 기존에 있던 욕조를 뜯어내고, 간편하게 샤워부스를 설치했는데요. 여기에 최근에 많이들 선호하시는 해바라기샤워기를 설치해드렸습니다.



기존에 어둡기만 하던 화장실등도 이번에 밝은 LED화장실등으로 교체를 했습니다. 욕실장이 커서 수납공간도 넓고, 거울대신 거울부착형으로 욕실장을 설치했더니 화장실이 시원하고, 더욱 밝아져서 고객님께서 아주 만족스러워하시네요.


욕실리모델링, 즉 화장실리모델링은 고객님께서 직접 거주하시는 경우에는 300만원, 만약 세를 주는 경우라면 200만원내외에서 견적을 뽑아보시면 만족스러운 화장실리모델링이 도실겁니다.



참고로 아파트 화장실리모델링 시공을 하게되면 여러파트가 시공을 하게 됩니다. 또한 화장실리모델링 시공공정은 1단계: 철거, 2단계: 방수(필요한 경우) 또는 타일, 3단계: 도기 및 악세사리시공 의 순으로 진행이 됩니다. 


여기에 필요한 견적은 원칙적으로 본다면 다음과 같으며 원칙적으로는 공정이 다른 것은 각각의 전문기술공이 하는것이 맞습니다. 다만, 현실적으로는 함께 시공하는 경우가 많죠.





즉, 철거와 설비, 방수와 천장이 환풍기, 타일 등으로 묶어서 작업을 하게 됩니다. 이는 각각의 전문가를 별도로 작업시키면 견적금액이 많이 상승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멀티공정으로 비용을 최소화하죠.^^


- 배관공 / 보통인부(잡부) / 방수공 / 내선전공 / 내장공 / 타일공
- 바닥단올림

- 배관재

- 조명 (직부등/환풍기/콘센트 등)

- 타일 (벽타일/바닥타일)

- 좌변기

- 세면대

- 샤워기

- 욕실장

- 악세사리

- 폐기물처리


만약 현재 설치되어 있는 위치에서 변기위치를 옮긴다든지, 샤워기위치, 세면기 위치 등을 새로 배관해야하는 경우에는 배관공 작업이 추가로 들어가게 됩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샤워부스를 설치할 때 샤워부스는 화장실보다 1cm 이상 낮게해서 트랜치를 추가하여 샤워부스내에서 별도로 배수를 하는것이 좋다고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