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1 17

장애인 화장실 손잡이 설치기준 및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오케바리맨입니다. 오늘 화장실에 장애인을 위한 손잡이 몇 종류를 설치하면서이런것도 따로 규정이 있다는 것을 알고는처음 알았다는 선생님이 계셔서이번 기회에 여러분들께도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관련글 >>> 화장실냄새, 청소나 방향제는 절대로 해답이 아닌 이유!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별표 1] 편의시설의 구조. 재질 등에 관한 세부기준 13. 장애인 등의 이용이 가능한 화장실에서 손잡이에 관한 내용 대변기 (3) 손잡이(가) 대변기의 양펴에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수평 및 수직손잡이를 설치하되, 수평손잡이는 양쪽에 모두 설치하여야 하며, 수직손잡이는 한쪽에만 설치할 수 있다.(나) 수평손잡이는 바닥면으로부터 0.6m 이상 0.7m 이하의 높이에 설치하되, ..

생활정보 2018.01.26

무시동히터설치 후기, 이젠 더이상 한파가 무섭지 않다!!!

안녕하세요? 오케바리맨입니다. 오늘 부산 해운대에도 한파주의보가 내렸습니다.그동안 건조경보나 산불주의보 등은 익숙하지만,따뜻한 남쪽나라 부산 해운대에 한파주의보라니... 하지만 정말 오늘은 춥네요.지난주까지만 해도패딩 벗고 긴팔 하나로도 잘 돌아다녔는데... 그래서 오늘은 설치한 차량용 무시동히터의온도를 섭씨 10도에 맞춰두고 생활을 했네요. 오케바리맨 업무의 특성상차가운 밖에서 일처리를 하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대체로 가정내, 이를테면 화장실이나 거실, 안방 등등양변기교체, 세면기수리, LED등기구 교체나 문고리수리 등에다최근에는 부쩍 난방배관청소 등이 많지만암튼 대부분 실내에서 이루어지는 작업이다 보니 춥지는 않죠. 하지만 작년만 해도 일을 끝내고 오면싸늘하게 식은 엔진 때문에 한참을 기다려야 따..

생활정보 2018.01.23

알리익스프레스 회원가입 및 주소입력 방법 안내

안녕하세요? 오케바리맨입니다. 오늘은 알리익스프레스(흔히 알리라고 합니다만,)알리익스프레스 회원가입방법 및알리익스프레스 주소입력 방법 등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알리익스프레스가 낯설은 분도 계시지만,알리익스프레스를 알리라고 친숙하게 부르시는 분들도 많죠. 해외직구의 대명사가 몇곳 있지만,알리익스프레스는 가성비가 좋은 곳으로이미 많은 분들이 직구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물론 어떤분들은 타오바오에 비해서비싸다고 말씀들 하지시만,개인적으로 타오바오에서 직구를 하기 위해서중국어번역에 배대지(배송대행지)가입 등번거로움에 비하면 차라리 알리가 편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장점, 한글지원 물론 완벽하진 않지만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시면왼쪽 상단에 Langu..

생활정보 2018.01.21

오케바리맨의 난방배관청소 전문장비

안녕하세요? 오케바리맨입니다. 오케바리맨은 시공능력이나 기술도 중요하지만,그에 준하는 전문장비도 반드시 필요하다는 입장인데요.그래서 오케바리맨의 장비 지름신은늘 최신형으로 강림하곤 하지요^^ 이를테면화장실냄새 측정장비로 흔히들 가지고 다니는 장비는사실 화장실냄새를 측정하는 장비가 아니라,정확히는 풍속계라고 하는 겁니다. 보통 화장실악취차단업체들이 많이들 가지고 다니는 장비인데요.테스토(testo)사의 V405-V1 모델입니다.기능은 포터블형 풍속, 풍량, 온도 등을 측정합니다. 결정적으로 이 풍속계는 냄새를 측정하는 기능이 없음에도화장실 냄새를 측정하는 장비로 이용되는 이유는결국 풍속, 바람이라는 것이 냄새를 동반한다는 가정하에바람이 흐른다는 것은 냄새가 동반된다는 것으로 판단하기 때문이죠. 관련글 >>..

제품설명 2018.01.20

부산화장실냄새, 아파트화장실악취 해결사례

안녕하세요? 오케바리맨입니다. 부산화장실냄새라고 해서 다른 지역과 다르지 않은 것처럼,아파트 화장실 악취를 해결한 사례는 수도 없죠.특히 남들이 못잡은 화장실냄새를 잡을 때면 솔직히 쾌감도 있구요. 화장실냄새제거를 탈취제로 해결하려구요? 화장실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죠.예를들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공중화장실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내집화장실이 아닌지라 험하게 사용합니다. 남자화장실의 경우 소변기 바닥 아래에는남자가 흘리면 안되는 것이 눈물 만은 아니라고 하지만,남자분들이 흘리신 잔뇨가 화장실 냄새의 근원이구요. 최근에 화장실 쓰레기통 없애라고 했던 것처럼남녀공히 화장실 쓰레기통에서도 악취가 발생합니다.여성화장실의 경우에는 어마한 양의 화장지나 여성용품이 화장실냄새의 주범이 되기도 하죠. 이런 ..

시공후기 2018.01.19

보일러 난방배관청소비용 세입자 최대 20% 우대할인

안녕하세요? 오케바리맨입니다. 최근에 난방배관청소와 관련하여 문의가 많은데요.가끔씩 안타까운 것이 세입자분들의 문의입니다.내집같으면 하나도 아까울게 없지만,단 몇년살자고, 난방배관청소하자니 아깝다는 말씀이 있으셔서 관련글 >>> 난방배관청소비용 부담은 세입자? 집주인?? 2018년 1월부터 ~2018년 2월까지 한정하여난방배관청소비용 할인을 해드립니다.단, 자가주택이 아닌 전세입자의 경우에 한해 진행됩니다. 난방배관청소비용 할인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20평대: 10% 할인- 30평대 이상: 20% 할인 아래 실제로 고객님과의 문자내용입니다.그동안 따뜻하지도 않았는데난방비용도 생돈으로 날렸다고 아까워 하셨어요. 난방배관청소의 효과는? 오래된 난방배관내부에는 난방수의 흐름을 방해하는녹, 스케일등이 존재하..

생활정보 2018.01.18

부산보일러배관청소 비용이 결코 아깝지 않은 이유!

안녕하세요? 오케바리맨입니다. 부산보일러배관청소 비용이 아깝지 않은 이유 아세요?일단 보일러관청소를 하게되면난방관청소가 이루어져 보일러배관막힘 증상이 사라지죠. 시공사례 >>> 해운대 삼정코아 배관청소, 녹물이 콸콸콸~ 보일러녹물은 생각보다 심한 곳이 많은데요. 이런 경우 보일러세관청소를 하게되면보일러막힘 증상도 사라지고, 보일러배관에어도 사라져서 난방효율이 좋아집니다. 보일러배관청소비용이 업체마다 다른 이유 예를 들어 부산하수구뚫는곳도 업체마다 다르죠.부산화장실청소 비용도 부산설비업체 마다 다릅니다.부산욕실방수나 가스보일러청소비용도 다릅니다. 이렇게 다른 이유는저마다 시공하는 방법과 시간과 노하우가 다르기 때문이죠.무엇보다도 시공이후 그 효과도 차이가 있구요. 오케바리맨의 경우에는 온수배관청소나 보일러..

생활정보 2018.01.18

소변기 칸막이/소변기 가림막 설치

안녕하세요? 오케바리맨입니다. 2018년 1월 1일부터 공중화장실법이 개정되어공중화장실 등의 남자화장실의 소변기에 칸막이/소변기 가림막 설치가 의무화됩니다. 관련글 >>> 남자화장실 소변기 냄새, 소변기탈취제로 해결이 안되는 이유 공중화장실법에서 정하는 소변기 칸막이 설치기준 공중화장실법 소변기 가림막 설치기준을 살펴보면, 1. 이용자의 인권보호 및 이용편의를 위해공중화장실을 외부에서 보이지 않게 하고, 2. 남자화장실 소변기의 가림막은 충분히 가릴 수 있도록 벽면에서 돌출되도록 가로 40센티미터이상,세로 70센티미터 이상의 크기로 설치하며, 3. 청소 편의를 위하여바닥 지지대없이 바닥에서부터 60센터미터 이상의 공간을 비워두고 설치한다. 소변기 칸막이 / 소변기 가림막 종류 소변기 칸막이로 사용되는 재..

생활정보 2018.01.17

보일러난방배관 청소비용부담 세입자? 집주인?

안녕하세요? 오케바리맨입니다. 최근에 보일러 난방배관청소 요청이 많아 바쁜데요.해운대 신도시의 특성상 지역난방배관청소가 많습니다. 아주 간혹, 세입자분께서 지역난방배관청소비용을 집주인에게 요청할 수 있는지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아주 후한 집주인을 만난 경우라면,지역난방 배관청소비용을 부담해주시지만,대부분의 집주인분들은 난방온도를 올리라고 말씀들 하십니다. 방이 춥다구요?가스보일러를 교체하는게 아니죠. 제목에서 보는 것처럼방이 춥다고 느껴지면 몇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1. 난방배관에 이물질이 많은 경우2. 가스보일러 용량이 부족하거나 노후된 경우3. 난방분배기가 낡거나 막힌 경우 이외에도 몇가지 원인이 있겠지만,대체로 이정도면 방이 추운 원인을 찾아볼 수 있어요. 하지만 지역난..

생활정보 2018.01.17

계림요업 비데일체형 양변기 BC-202 시공후기

안녕하세요? 오케바리맨입니다. 지난주, 대우트럼프월드센텀에 계신 고객님께서비데일체형변기를 보시곤 반하셔서문의를 주셨는데요. 관련글 >>> 고층아파트의 화장실냄새가 더 지독한 이유 오케바리맨이 같은 비데일체형 양변기중에서계림요업의 BC-202를 추천해드렸습니다.고객님께서는 로얄*토 제품을 보셨구요. 계림요업 비데일체형 양변기 BC-202 계림요업에서 판매하는 BC-202는절수형 전자식 비데일체형 양변기가 정식 명칭인데요. BC-202의 주요 성능으로는자동개폐와 스텐노즐 시스템을 제외한세정, 비데, 쾌변, 어린이, 무브, 위치조절, 난방변좌, 온풍건조, 셀프크리닝, 소프트개폐, 사용자감지, 소변방지턱, 방수구조, 자동코스, 원터치배수, 탈취, 절전, 누전차단기, 정수필터, 리모컨, 자동물내림 등 다양한 기능..

시공후기 2018.01.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