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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

코로나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지방세납세증명서가 필요한데요. 지방세납세증명서는 보통 지방세완납증명서라고도 불리기도 하며 지방자치단체에 납부할 지방세를 미납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는 증명서입니다. 간혹 미납이 있는 경우에는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미납이나 연체된 지방세를 납부하고 5~10분 정도이후에 발급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지자체에 방문해서 발급받을 수도 있지만 인터넷에서도 쉽게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발품을 팔 이유가 없습니다. 대한민국정부포털 민원24에 접속하시면 첫 화면 우측에 지방세 납세증명이라고 보이는데요. 이 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지방세납세증명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에서 필요한 항목들을 입력하시고 맨아래에 있는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생활정보 2020.04.14

소상공인 자영업자 하나은행 코로나 대출 신청방법 및 서류

지난 메르스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이젠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큰 고통을 겪고 있는데요. 어서 빨리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길 바래봅니다. 오늘은 하나은행 코로나 대출을 진행하면서 알게 된 내용들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인터넷에서 정보를 구해봤지만 제각기 내용이 달라 제가 직접 진행하면서 체득한 정보를 공유해보겠습니다. 은행별로 서류가 다를 수도 있겠지만 크게 달라지지는 않을 듯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대출신청방법 코로나 대출과 관련해서는 일단 온라인으로 방문없이 대출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번거롭더라도 은행을 다녀와야 하는데요. 저는 방문하기전 미리 전화상담을 통해서 가능여부나 대출 신청 서류 등을 문의했었는데요. 실제로 방문해보니 잘못된 서류가 있어 보완하여 재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팩..

생활정보 2020.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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