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오래된 벽걸이 에어컨, 공기청정기로 활용하기

'blog 2020. 5. 4. 17: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케바리맨입니다.

오늘은 오래된 에어컨도 최근에 출시된 에어컨처럼 공기청정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특히 가성비가 아주 좋죠. 게다가 에어컨을 청소하는 비용도 엄청나게 줄여줍니다. 보통은 2~3년마다 한번씩 전문업체에 맡기던 에어컨 청소를 5년이상 늘릴 수 있어요.

요약!

에어컨에 미세먼지차단필터를 부착하기만 하면 에어컨을 틀때도 공기청정기,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는 가을, 겨울, 봄에는 송풍기능으로 공기청정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제거하는 에어컨필터???

기본적으로 에어컨에는 필터라는 것이 달려있습니다. 그 이유는 에어컨은 실내공기를 지속적으로 순환시켜 온도를 낮추는 방식이기 때문에 실내의 먼지가 에어컨으로 빨려들어가 오염이 되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 필터가 달려있습니다. 정확히 표현하자면 프리필터입니다. 프리필터는 대부분 플라스틱 소재나 부직포 등의 소재로 이루어져 일반 생활먼지나 날벌레 등을 걸러내는 역할을 하죠.

일반적인 공기청정기와 비교하자면 미세먼지를 걸러내는 헤파필터 앞에 위치하여 큰 먼지 등을 걸러내 헤파필터의 수명을 연장하는 그런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프리필터의 경우 대부분 1달에 한번 정도는 물청소나 진공청소기 등을 이용하여 청소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오래된 에어컨에는 헤파필터 등의 고기능 필터없이 단순히 프리필터만 걸쳐져 있는 것이 일반적이죠. 그런데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필터를 프리필터 앞에 부착하게되면 일반먼지는 물론 미세먼지를 걸러낼 수 있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기본필터앞에 부착하고 주기적으로 교체하게 되면 아주 간편하면서도 에어컨을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 사무실이나 집에서 지금도 애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에어클리닉의 실내공기질 관리방법

에어클리닉의 경우에는 조금 특별한 방식으로 실내공기질을 관리하고 있는데요. 첫번째는 일반적인 공기청정기와 에어컨 미세먼지 차단필터를 활용하는 방법, 다음으로 에어캡스 공기청정기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헤파필터를 이용한 미세먼지는 일반 공기청정기로 처리하되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세균의 경우에는 공기청정기로 해결할 수 없는 반면 에어캡스 공기청정기는 오히려 미세먼지보다 세균, 바이러스, 미생물 박멸에 더 효과적이기 때문이죠.

이외에도 에어캡스 공기청정기는 새집증후군 물질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경험한 분들의 실감나는 많은 후기들을 볼 수 있는데요. 오케바리맨이 에어캡스 공기청정기 부산경남지사를 하게된 이유이기도 하죠. 암튼 이야기가 살짝 빗나갔는데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글을 참고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관련글 >>> 송파구 오금동 송파레미니스 새집증후군 제거 공기청정기 설치

 관련글 >>> 새집증후군을 제거하는 이상한 공기청정기

 

 

에어컨 미세먼지 제거필터의 장점

에어컨에 부착하는 미세먼지 제거필터는 헤파필터를 장착한 공기청정기보다는 미세먼지 제거율이 떨어지지만 공기청정기를 구비하기 어려운 환경이라면 가심비와 가성비 면에서 가히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전과 비교해 깨끗한 에어컨 내부가 오래동안 깨끗한 상태를 유지한다는 걸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그만큼 이물질이 에어컨 내부로 흡입되지 않아 상대적으로 깨끗한 공기가 순환된다는 걸 알 수 있죠.

이는 실내의 공기가 이전에 비해 쾌적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에어컨 청소 등 관리시간이나 노력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이는 결국 에어컨 청소비용을 절감하는 이유가 되기도 하죠. 또하나는 냄새를 줄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은나노테크놀러지를 활용한 미세먼지 제거필터는 에어컨을 틀었을 때 예전에 비해 악취가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래된 에어컨이라 하더라도 얼마든지 최신 제품과 유사한 효과를 저렴한 가격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은 꽤 의미있는 선택이죠.

관련글 >>> 에어컨 미세먼지 차단필터 알뜰형 바로가기

 

최근에 제공하는 에어컨 미세먼지 제거필터의 경우에는 기존과 달리 1웨이, 2웨이, 천정형, 스탠드형, 벽걸이형 등 어떠한 에어컨에도 사용하실 수 있도록 단순화시켜서 제공됩니다. 원하는 형태로 가위 등을 이용해 잘라서 활용하시고 남은 자투리도 신발장이나 에어컨 등에 넣어 두시면 냄새분해 효과가 있으므로 버릴 게 하나도 없구요. 실제로 저희집에도 신발장, 에어컨에 넣어두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