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반지하 단점, 습기와 곰팡이, 냄새... 해결방법은?

'blog 2020. 5. 27. 14:24
반응형

어제 하루종일 비가 내렸는데요. 꿉꿉한 날은 기름진 음식이 더 땡기는지라 다이어트중임에도 불구하고 푸짐하게 삼겹살로 저녁을 먹었습니다. 비가 오면 당연히 습하지만 지하, 또는 반지하는 지상층에 비해 더 습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밖에 없죠. 그렇다면 반지하의 단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관련글 >>>https://okbariman.tistory.com/421

 

오래된 벽걸이 에어컨, 공기청정기로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오케바리맨입니다. 오늘은 오래된 에어컨도 최근에 출시된 에어컨처럼 공기청정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특히 가성비가 아주 좋죠. 게다가 에어컨을 청소하는 �

okbariman.tistory.com

 

 

1. 눅눅함과 곰팡이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듯이 기본적으로 뽀송뽀송한 느낌과는 거리가 멀죠. 어딘지모르게 눅눅하고 아니나 다를까 잠깐만 방심하면 곰팡이가 번져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실제로 장판을 들어보면 시멘트 바닥에 습기가 축축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눅눅하다보니 빨래가 잘 마르지 않고 쉰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지하 곰팡이

 

 

2. 환기와 먼지

 

반지하의 경우 아무래도 환기를 위해서 창문을 상시 개방하다보니 먼지와의 전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지하에서 환기는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결국 먼지의 유입은 감당해야 합니다. 

 

반지하 먼지

 

 

3. 사생활과 해충

 

또하나 환기를 위해 창문을 개방하다보니 프라이버시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의도치 않게 밖에 있는 사람과 눈이 마주치는 경우도 있고, 심지어 내부를 관심깊게 지켜보는 경우도 있어 한번씩 놀라게 되기도 합니다. 창문을 개방해서인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바퀴벌레는 물론 곤충채집을 해도 좋을만큼 다양한 벌레를 보게 됩니다. 

 

반지하 사생활보호

 

4. 소음 그리고 빛

 

반지하 창문의 밖은 도로나 주차장인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이때문에 사람들이 왕래하는 소리, 자동차가 지나가는 소리 등으로 시끄럽고 자동차 헤드라이트가 한번씩 방안을 환하게 비쳐주기 때문에 아무리 무던한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시간이 지날수록 여간 곤혹스러운게 아니죠. 

 

반지하 소음 스트레스

 

실제로 반지하에 거주하다가 건강이 안좋아지거나, 정신적으로 스트레스가 극심하다보니 버티지 못하고 이사를 나오는 사례도 많은데요. 하지만 금전적으로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반지하생활을 슬기롭게 헤쳐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지하 그래도 버텨야 한다면

 

반지하에서 가장 신경써야 하는 것은 환기입니다. 이 환기를 잘 하는 것만으로도 반지하의 생활이 조금 윤택해질 수 있는데요. 하지만 창문개방시 사생활노출, 먼지와 해충 등의 유입으로 고통을 받게 되는데요. 이럴 때 미세먼지 차단필터를 설치하면 사생활노출도 방지하고, 먼지와 해충도 막을 수 있습니다.

 

http://airclinic.co.kr/products/3688885881

 

창문필터 창문 미세먼지 필터 방충망필터 미세먼지 수치 : 에어클리닉

창문필터,창문 미세먼지 필터,방충망필터, 미세먼지,미세먼지 차단,미세먼지 수치,

smartstore.naver.com

반지하 창문에 미세먼지 필터를 부착하게 되면 창밖에서 창내부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불투명한 상태로 실루엣만 보이게 되는데요. 사생활보호는 물론 먼지는 물론 일정부분 미세먼지까지 차단할 수 있고 당연히 해충이 침투할 수 없어 실내공기질을 쾌적하게 유지하고 방충망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봄, 겨울 등 미세먼지가 많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큰 도움이 되지만, 반지하의 경우에는 사시사철 주기적으로 관리하면 환기도 확보하면서 쾌적함도 누릴 수 있어 반지하에서는 꼭 필요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환기만 잘 시켜도 제습기보다 훨씬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죠.

 

관련글 >>> https://okbariman.tistory.com/423

 

화장실 변기 똥냄새 심한 집

화장실 변기에서 똥냄새가 나는 사례가 있는데요. 어느날인가부터 갑자기 그런 경우도 있고, 또는 화장실인테리어를 하고나서부터 나는 경우도 있고, 심지어는 새로 입주한 아파트 화장실에서�

okbarim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