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후기

화장실 벌레 퇴치 - 나방파리 퇴치법

'blog 2020. 7. 3. 16:59
반응형

화장실 벌레, 나방파리 성충

 

화장실에 이런 아이들이 날아다닌다면 십중팔구는 하수구, 또는 변기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더운 여름철에 더 자주 출몰하는데요. 이런 경우 나방파리 트랩으로는 큰 효과도, 큰 기대도 할 수 없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하수구트랩을 설치하거나, 변기가 원인이라면 변기를 재설치하는 것이 정답이죠.

 

또한 화장실에서 암모니아 냄새 등 정화조 냄새가 심한 경우는 대부분 변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변기를 교체해야 하는 줄 알고 계시는데 꼭 그렇지는 않구요. 변기를 탈거하고, 원인을 살펴본후 다시 재설치하면 화장실 냄새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배수구에 트랩을 설치하는 것과 달리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한 일이라 변기 재설치보다는 변기교체를 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화장실 변기 똥냄새 심한 집

화장실 변기에서 똥냄새가 나는 사례가 있는데요. 어느날인가부터 갑자기 그런 경우도 있고, 또는 화장실인테리어를 하고나서부터 나는 경우도 있고, 심지어는 새로 입주한 아파트 화장실에서�

okbariman.tistory.com

 

 

 

나방파리 애벌레와 나방파리 성충

 

고객님이 보내주신 문자의 사진인데요. 변기에 까만점들이 모두 나방파리 애벌레입니다. 저렇게 많은 개체수가 있는 것은 가정집에서 흔치않은 상황입니다. 이렇게 나방파리가 많은 이유는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사진으로도 짐작할 수가 있습니다. 

 

변기 백시멘트 깨짐은 나방파리 출몰의 원인

 

자세히 보지않고선 투피스형변기라고 생각했지만 막상 방문을 해보니 치마형 양변기의 뒷부분이었습니다. 변기아래 백시멘트는 어떤 원인으로 인해 파손이 되었고, 보수를 하지않아 변기를 사용할 때마다 미세하게 오물이 흘렀던 것으로 보입니다. 

 

 

 

 

 

 

화장실 벌레 퇴치 - 나방파리 출몰 원인

 

화장실 벌레와 냄새로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은 고객님은 이미 유명 방역회사의 서비스를 받고 있었는데요. 실제로 화장실 벌레나 냄새의 경우에는 근본원인을 해결하지 않고서는 해결했다고 할 수 없습니다. 이를테면 천장에서 조금씩 물이 새는데 이물을 방이 아닌 외부로 흘러나가게 했다고 해서 누수를 잡은 것이 아닌 것처럼 말이죠.

 

아무리 실리콘을 발라도 원인을 제거하지 못하면 무효~

 

 

 

방역업체의 나방파리트랩으로도 해결이 되지않자 답답하셨던 고객님이 변기에 실리콘을 듬뿍듬뿍 발라놓으셨는데요. 당연히 그렇게해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나방파리의 애벌레는 매우 작아서 조금만 틈만 있으면 언제든지 출몰할 수 있으니까요. 

 

나방파리 성충은 더 많은 나방파리 애벌레를 몰고옵니다

 

 

 

나방파리의 애벌레가 기어다니거나, 성충이 날라다닌다는 것은 배수구 또는 변기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부분을 완벽히 해결하지 않으면 아무리 배수구 청소를 열심히 하거나 나방파리 트랩을 설치하더라도 나방파리의 번식속도를 이겨낼 수 없습니다.

 

실제로 변기를 탈거한 모습인데요. 변기아래 오물로 얼룩진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꽤 오래전부터 변기와 배관사이에 문제가 있었음을 의미합니다.

 

나방파리가 출몰했던 원인은 변기 플랜지

 

 

 

 

 

화장실 벌레, 나방파리 퇴치 방법

 

변기에서 나방파리가 출몰하는 경우에는 변기의 백시멘트나 실리콘을 덧바르는 것으로는 완벽히 해결되지 않습니다. 변기를 탈거하여 문제가 되는 부분을 보완, 수정하여 변기를 재설치하여야 하는데요. 또한 변기재설치는 변기설치 전문가들조차 꺼리는 기피작업입니다.

 

그 이유는 변기탈거과정이나 변기에 붙어있는 백시멘트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변기파손우려가 있고, 특히 변기재설치는 변기를 교체하는 것보다 시간이나 노력이 더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과감히 변기교체를 권하기도 하죠. 중국산 등 저렴한 변기라면 괜찮은 방법이긴 하나, 국산이나 특히 원피스형 고급변기의 경우에는 고객부담이 커질 수 밖에 없어 변기재설치가 유리합니다.

 

화장실 벌레, 나방파리로 고민이시라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문의시에는 사진과 함께 문자로 주시면 성심껏 도와드리겠습니다. 평소 전화상담이 많습니다. 문자로 상담하시는 것이 빠릅니다. 감사합니다.

 

 

화장실 벌레, 나방파리 퇴치 전문 010-6233-588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