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후기

화장실날파리 제거가 힘든 이유 - 역대급 사례

'blog 2020. 7. 8. 21:20
반응형

나방파리출몰로 상담을 받고 다녀온 오늘 현장은 다른 곳보다 상태가 더 심각합니다. 감히 역대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방파리로 고통받는 고객님이 직접 보내주신 사진들

 

저는 화장실악취나 나방파리출몰 등의 상담을 진행할 때 먼저 사진을 요청해서 현장상황을 추정해 봅니다. 경험이 쌓이다보니 일종의 노하우라고 할 수 있죠. 위의 고객님께서 직접 찍어 보내주신 사진을 보면 다른 사례와 달리 나방파리개체수가 좀 많아 보입니다. 이는 곧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다는 걸 의미합니다.

 

마음에 준비가 필요하다는 의미는 일반적인 가정집에서는 보기 힘들정도로 나방파리 개체수가 많은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현장상황을 직접 보지 않았지만 아마도 99% 양변기 시공에 문제가 있거나, 시공여건이 매우 열악한 상황이라고 추정해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래의 글속에 나오는 충격적인 이미지는 비위가 약한 경우 차라리 보지 않으시는걸 추천합니다. 늘 하는 일이지만 저희도 적응이 잘 안되는 상황인지라...

 

 

 

벽걸이에어컨 전문가처럼 셀프청소하는법

벽걸이에어컨은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약간의 수고로움만 각오한다면 오히려 더 꼼꼼하게 청소를 할 수 있어 안심도 되고, 비용도 아낄 수 있습니다. 익숙하지 않았을 뿐, 할 수 없었던 일은 아��

okbariman.tistory.com

 

 

 

 

나방파리, 역대급이었던 이유...

 

현장을 방문해보니 고객님께서 오랫동안 나방파리 탐구생활을 하시면서 변기쪽에 문제가 있다는 것까지 확인을 하셨네요. 특히 변기 뒤쪽으로 테이프와 비닐로 완전 봉쇄를 해두셨습니다. 이미 테이프에는 많은 나방파리가 붙어 죽어있는 상황이구요. 안쪽으로 날라다니는 나방파리도 보입니다.

 

변기뒷부분에서 나방파리가 나와 막아놓은 상태

 

 

 

 

테이프와 비닐을 제거하자 숱하게 쌓여있는 나방파리의 사체들이 보이구요. 일부는 여전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곧 닥쳐올 시련을 미리 말해주는 듯 합니다. 

 

변기뒷편에 엄청난 나방파리 사체들

 

 

 

 

지금부터 보시는 아래의 이미지는 상당한 불쾌감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절대로 피하시길 바랍니다. 혹시 화장실악취제거나 나방파리제거에 대한 정보가 필요해 들어오신 분들은 010-6233-5882로 상담문자를 주시기 바라고 돌아가기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평소 통화량이 많아 문자로 연락을 주신는 것이 더 빠릅니다.

 

문자를 주실 때는 현장 상황을 충분히 담은 사진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 변기의 형태: 투피스형변기인지, 원피스형변기 또는 치마형변기인지

- 배수구 모습: 걸름망을 걷어내고 

- 세면기 모습: 긴다리형세면기인지, 반다리형세면기인지

 

 

 

 

 

아홉

 

여덟

 

일곱

 

여섯

 

다섯

 

 

 

 

여기서 잠깐! 화장실냄새는 암모니아냄새라고 표현하죠? 그런데???

 

암모니아냄새가 아닌 화장실냄새도 있다?

여러가구가 함께사는 다세대주택의 3층에 사는 A씨. 처음에는 잘 몰랐는데 최근에는 집에서 특유의 냄새가 거슬리기 시작했다. 오래된 집이었지만 방세가 저렴해 입주한지 1년여. 늘 집에는 오��

okbariman.tistory.com

 

 

 

 

 

 

 

 

 

 

하나

자,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변기를 탈거해 변기가 있던 자리입니다. 배관과 오물이 보이는데요. 이 정도면 정말 몇손가락안에 들어가는 상황입니다. 

 

오물로 가득한 변기하부 - 엄청난 분뇨와 나방파리사체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번작업현장은 나방파리는 물론 악취가 발생하지 않으면 이상한 이해하기 어려운 배관구조와 시공상태였습니다.

 

1. 편심플랜지 - 정심플랜지보다 작업시 주의요구

2. 플랜지 볼트 누락 - 변기와 체결안됨

3. 플랜지 링 누락 - 변기와 기밀성 유지불가

4. 플랜지 교체불가 - 타일아래 설치

 

아래 사진을 보시면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왜 나방파리가 저렇게 많이 죽어있는지, 아무리 청소를 해도 사라지지 않았는지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상황이 이런데 뜨거운 소금물을 붓거나, 효과가 몇배나 좋아졌다는 나방파리퇴치 스프레이, 나방파리 트랩으로 해결이 될까요?

 

나방파리는 배관에서 올라오지 못하는게 정상인데...

 

 

 

 

상황이 이지경이 된것은 플랜지의 T볼트 누락이 가장 큽니다. 물론 여건이 좋지않아 편심플랜지를 사용할 수 밖에 없었다는 것은 이해하겠지만 T볼트를 체결하지 않으면 변기와 플랜지가 결합되지 않아 그위에 떠있는 상태가 됩니다. 왜 그랬을까요? 바로 치마형변기라 T볼트를 체결하기가 쉽지 않았을 겁니다. 

 

편심플랜지를 사용할 경우 변기시공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어쨌든 방법은 찾아보면 나옵니다. 현장상황이 그렇다고 그렇게 내버려 둘 상황은 아니라는거죠. 우리나라의 모든 원피스형양변기, 치마형양변기에서 똑같이 나방파리나 악취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그렇게 시공을 해서 결국 이런 상황을 만들었습니다. 시공하셨던 분은 동종업계에 종사하는 입장에서 반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사진은 그분이 꼭 보셨으면 해서 모자이크없이 올립니다.

 

아직도 노가다를 하시나요?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제 좀 바꿀때도 되지 않았나요?

 

 

 

다음은 안방화장실입니다. 거실화장실에 비해 나방파리 개체수는 많지 않지만 나방파리가 날아다닌다는 것은 결국 문제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꼭 해결을 해야 합니다. 거실화장실과 마찬가지로 테이프와 비닐을 이용해 변기뒷부분을 봉쇄해두었는데요. 

 

 

 

 

 

변기 곳곳을 정말 꽁꽁 묶어두셨습니다. 그 심정 알겠습니다.

 

 

 

나방파리가 저렇게 스스로 익사를 합니다. 얼마나 많으면...

 

 

 

 

거실화장실에서 너무많은 시간을 소비해서, 안방화장실에서의 작업사진은 많이 놓쳤습니다. 안방화장실의 나방파리가 그나마 적었던 이유는 플랜지가 정심이었습니다. 물론 T볼트가 체결되어 있었고, 링이 찌그러지긴 했지만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나마 이정도였던거구요. 하지만 안방화장실 시공여건도 좋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나방파리 제거 현장작업을 정리해보면...

 

1. 거실화장실 나방파리 출몰 원인

- 치마형변기라 시공난이도 높음

- 게다가 편심플랜지 사용

- 그럼에도 T볼트 및 O링 누락

- 편심플랜지 교체조차 불가능한 구조

 

2. 거실화장실 나방파리 차단작업

- 변기 및 바닥, 플랜지 세척

- 누락된 T볼트, O링 설치

- 기타 경험에 의한 노하우 재시공

 

3. 안방화장실 나방파리 출몰원인 및 차단작업

- 치마형변기

- 변기, 플랜지, 배관사이 이격

- 기타 경험에 의한 노하우 재시공

 

 

 

'기타 경험에 의한 노하우 재시공'은 굳이 회사로 따지면 '영업비밀' 정도로 양해부탁드립니다. 나름 수많은 현장경험과 해결하기위해 많은 노력끝에 얻은 부분이니...^^

 

나방파리나 악취는 차단하고, 앞으로 제기능만을  보여줄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마지막으로 소독제를 충분히 분사해서 혹시나 모를 상황을 대비했습니다. 아, 그리고 한번 더 말씀을 드리는데요. 나방파리가 보인다는 의미는 배수구든 변기든 어딘가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살충제나 트랩, 청소, 염산이나 뜨거운 물은 그 순간만 넘어갈 뿐 절대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에어클리닉: 전문측정기 대여 - 세균측정기, 냄새측정기, 열화상카메라, 미세먼지측정기 등

오케바리맨: 화장실냄새, 악취차단 제거 및 새집증후군 제거

연락처: 010-6233-5882

 

 

 

에어컨을 공기청정기로 만들어쓰는 마술! 에어컨필터

최근에 출시되는 에어컨은 공기청정기 옵션이 있지만, 오래된 구형에어컨은 공기청정기능이 없는데요. 하지만 에어컨필터를 간단히 부착하기만하면 공기청정기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

okbarim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