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새로나온 케어플퀸마스크, 한지마스크 아세요?

'blog 2020. 8. 2. 19:16
반응형

오늘은 케어플퀸에서 나온 따끈따끈한 신상품 한지마스크를 소개해 드릴텐데요. 현재 KF인증을 신청한 상태이며 당연히 인증을 통과하리라 확신하지만 어쨌든 차분히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케어플퀸한지마스크는 한지의 우수성에 특허가 결합되어 향후 공기청정기 필터 등 필터와 관련하여 강력한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조만간 다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인증후에는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케어플퀸마스크 제품을 미리 구매해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https://okbariman.tistory.com/450

 

국내산 마스크, 한지로 만들어 숨쉬기 편한 마스크

우리나라 전통 한지는 세계적으로 우수성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유명한 다른 나라의 종이들은 햇빛도 보지 못한채 어둠속에서 전시되고 있지만 우리나라 한지는 천년이 넘어도 원형 그대로

okbariman.tistory.com

 

 

 

 

 

오늘 아이들과 강릉에 있는 오죽헌을 다녀왔는데요. 눈에 띄는 건 바로 창호지입니다. 우리나라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방문에 붙이는 종이로 한지의 일종이죠.

 

 

 

 

전통한지에도 종류는 많지만 가장 흔하게 만나는 전통 창호지의 장점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 미세한 구멍으로 환기와 온도 그리고 습도까지 조절을 하는 장점이 있는데요. 

 

강릉 오죽헌 창호지 모습

 

 

 

이런 전통한지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기능성에 대한 특허를 받아 공기청정기필터와 마스크필터로 사용한 제품이 바로 이번에 출시되는 케어플퀸마스크의 한지마스크입니다. 아직은 같은 포맷의 포장지를 사용하고 있지만 인증후에는 따로 제작된 포장지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케어플퀸 한지마스크 현재 포장상태

 

 

 

 

전통한지와 케어플퀸 한지마스크의 동일한 특징

 

우리나라 전통한지는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불규칙한 구조를 당연히 가지고 있습니다. 플라스틱을 이용해 제작해 규칙적인 구조를 보이는 MB(멜트블로운)필터와는 조금 다르게 생겼습니다. 참고로 멜트블로운은 폴리프로필렌과 같은 열가소성 고분자를 용융하여 노즐로 압출 방사하는 제조방법으로 제작합니다.

 

오죽헌 창호지를 근접하여 살펴본 모습

 

 

 

아래는 케어플퀸 한지마스크의 모습인데요. 위의 오죽헌 창호지의 모습과 비교해보면 뭔가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케어플퀸 한지마스크를 근접하여 살펴본 모습

 

전통한지는 그 특성상 이물질처럼 보이는 형상도 내포하고 있는데요. 이는 천연물질인 닥나무를 그대로 이용해 만들기 때문에 나오는 특성으로 한지마스크에도 이러한 특성이 고스란히 반영이 됩니다. 당연히 불량제품이 아니죠.^^

 

 

 

 

 

MB필터마스크와 한지마스크의 고배율 비교

 

아래에 보시면 마스크필터를 300배이상 확대한 모습인데요. 위의 필터는 잘 아시는 MB필터이고, 그 아래는 한지필터입니다. 낚시줄처럼 매끈한 MB필터와 달리 한지필터는 불규칙하고 매끈하지 않습니다. 거칠기 때문에 미세먼지 등 포집효율이 좋고, 숨쉬기가 편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아래는 약 200배 정도 확대한 모습으로 첫번째 이미지가 MB필터, 그 아래 이미지가 한지필터입니다. 한지필터가 포집효율이 높으면서도 호흡이 편한 이유를 조금더 명확한 차이를 보여줍니다. 

 

 

 

아래 사진들은 약 100배정도 확대한 모습으로 융착점이 보이는 MB필터와 융착점이 보이지않는 한지필터입니다. 검은점은 미세먼지입니다. 한지필터는 MB필터와 융착점조차 없기 때문에 그만큼 숨쉬기가 편해집니다.

필터면적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MB필터의 융착점
융착점이 없이 전체가 마스크필터인 한지마스크

 

 

 

현재 케어플퀸마스크는 KF인증이 없어 공산품으로 소개를 해드리고 있지만 조만간 KF인증이 완료되면 제대로 된 제품 소개를 해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멋진 주말, 건강한 주말 보내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okbari/category/df47ee15e57948cdb01a6ea567a68812?cp=1

 

에어클리닉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맑은공기연구소 에어클리닉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