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요즘, 아파트 화장실 담배 냄새가 위험한 이유

'blog 2020. 8. 27. 22:20
반응형

사실 생각도 하지못했던 내용이라 오늘 충격에 빠졌습니다. 오늘 구로에 있는 아파트의 한 라인에서 확진자가 다수 나왔다는 뉴스를 접했는데요. 전파 가능성으로 지목된 원인은 환기구와 승강기라고 하더군요. 승강기에 의한 전파 가능성이야 당연하지만 환기구는 저조차도 생각하지 못했거든요.

 

방역당국에서는 환기구보다 승강기를 통한 감염 가능성이 더 높은 것으로 판단했다고 하는데요. 저 개인적인 의견이라면 화장실 환기구도 안심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이유는 아랫집, 또는 윗집 화장실에서 담배를 필 경우 우리집에 담배냄새가 나는 경우라면 당연히 비슷한 원리로 감염의 위험이 있을 수 있다고 추론하게 됩니다. 마찬가지 원리라면 주방의 후드역시 가능성이 있을 수 있겠죠.

 

다만 대부분의 담배냄새로 인한 상담사례를 보면 후드보다는 화장실에서 담배냄새를 많이 느낀다고 하니, 화장실이 더 가능성이 높을 수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조금의 가능성이라도 줄이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추천합니다.

1. 화장실 환풍기를 지속적으로 가동한다.

2. 마찬가지로 주방의 후드를 지속적으로 가동한다.

3. 이후 화장실 환풍기와 주방후드에 댐퍼형 환풍기나, 또는 댐퍼를 설치한다.

 

보통 위 방법이 화장실 담배냄새를 줄이는 방법으로 담배냄새 역류를 방지하는 방법인데요. 마찬가지의 원리로본다면 감염위험을 최소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