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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케바리맨입니다.


오늘은 예전에도 몇차례 말씀드렸듯이

제대로 고객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파트너분들에 대한 글입니다.


오케바리맨의 경우 예전에 서울에서 사업을 하다 

현재 부산 / 해운대 / 기장 / 정관 / 양산 등의

집안일출장수리 전문점을 하고 있는데요.


전국 각지에서 문의 전화가 옵니다.

냄새 차단을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변기를 재시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많은 다급한 문의가 오는데요.


부산에서 활동하는 제가

전국을 상대하기란 너무 어렵습니다.

그동안 문의가 들어오면

제가 여기저기 문의를 해서 소개를 해드리곤 했는데요.


냄새차단이나 변기시공은 물론

문고리교체, 변기막힘 등

고객님께 친절하고 끝까지 책임지는데도

잘 알려지지 않아 사업의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부담없이 저에게 연락주세요.'

'

저의 경우에는 고객님들께 의뢰가 들어오는 비율을 살펴보면

절반은 신규 고객이기도 하지만,

절반은 기존 고객, 

기존 고객의 소개로 문의가 들어온다고 보여집니다.


이 부분은 아주 중요한 내용입니다.

오케바리맨의 서비스를 받고,

그 서비스가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추천, 소개를 해드렸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누군가의 소개를 받고 오케바리맨의 서비스를 받았는데

또 만족스러워서 또다른 제3자에게 소개를 하고,

심지어 제4자가 소개를 받아 연락을 주신 적도 있습니다.


집안일출장수리전문점인 오케바리맨이

친구를 맺고, 소개를 해주고 싶은 파트너는 딱 하나입니다.


다른데보다 가격이 비싸도 괜찮습니다.

단, 의뢰받은 부분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때로는 아무리해도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땐 깔끔하게 다른 이에게 양보를 하고 물러나시면 됩니다.


고객은 귀신같이 압니다.

이번일은 해결하지 못했지만,

참 믿음직스럽다고 느끼면 먼저 연락을 해옵니다.


이러이러한 일이 있는데 할 수 있냐고,

그래도 생각나서 먼저 전화했다고...

이럴 때, 아 내가 고객에게 신뢰를 줬구나 하는 심쿵~

느껴 본 적이 있다면 오케바리맨은 당신을 친구로 모시고 싶습니다.


소개하면서 소개료 받지 않습니다.

대신 반드시 피드백은 합니다.

만족하셨는지, 친절했는지 등등

통과하면 앞으로 그 지역에서 들어오는 모든 의뢰는 당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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