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설명

라돈측정기 라돈아이 설명서

'blog 2018. 6. 18. 20: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돈측정기, 라돈아이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사용설명서입니다. 라돈아이는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된 실내 라돈가스감지기로 기존에 외산 보급형 라돈측정기에 비하여 20배이상 감도가 빠르고 정밀한 장비입니다. 외산 보급형 라돈측정기의 경우 정확한 수치를 얻기 위한 시간이 최소 24시간에서 48시간이 걸리는 반면, 라돈아이는 1시간이면 라돈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밀는 약 천만원대의 라돈측정기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돈측정기 라돈아이는 1시간이면 라돈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대진침대, 라텍스 라돈가스 검출이유, 모자나이트란?





라돈측정기 라돈아이 설치시 주의사항


라돈가스측정기 라돈아이를 이용하여 라돈가스를 측정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창문은 물론 방문 등을 모두 닫아야 합니다. 창문은 절대로 열어서는 안되고, 방문도 되도록이면 측정중에는 출입을 자제하는 것이 정확한 라돈측정 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라돈측정기 라돈아이는 벽, 창문, 바닥 등에서 최소 50cm이상 떨어진 곳에 위치하는 곳이 좋은데 일반적으로 아이들 방의 책상위 또는 것리의 탁자 위, 또는 주방의 식탁 위 등이 적절합니다.


보다 정확한 라돈측정수치를 얻기 위해서는 주말에 여행을 하는 경우처럼 하루 이틀 집을 비울 때 라돈측정을 하면 보다 정확한 측정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라돈측정기 라돈아이 연결방법


라돈아이에 동봉된 전원어답터를 이용하여 연결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들어옵니다.

라돈아이는 최초 전원연결후 약 180초 ~200초 정도 부팅시간이 필요합니다.

라돈아이는 부팅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화면이 바뀌면서 라돈가스를 측정하기 시작합니다.





라돈측정기 라돈아이 연결후 주의사항


1. 라돈아이 전원을 연결하고, 라돈가스 측정을 시작할 때는 되도록 본체를 만지지 않도록 합니다.

2. 특히 충격을 주는 경우에는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3. 라돈가스를 측정한지 10분이 경과하면 첫번째 측정결과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다만 이 측정수치는 실내의 라돈 농도가 아주 낮은 경우 아직 유효 범위내에 들지 못한 결과일 수도 있으므로 무시합니다.

4. 라돈아이는 매 10분마다 라돈 측정수치를 업데이트합니다.

5. 라돈아이가 측정한 라돈수치가 신뢰할 수 있는 수치는 1시간이 지난 후입니다.

6. 또한 대부분 집안의 라돈 농도는 일반적으로 새벽에 가장 높고, 낮에는 낮아지는 경향이 있으므로 라돈을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해서는 24시간을 연속적으로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7. 계절적인 요인으로 라돈가스는 겨울에 농도가 가장 높은 경향을 보입니다.

 











라돈측정기 라돈아이 측정값 스마트폰으로 내려받기


1.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라돈아이>를 검색합니다.

2. <Radon Eye>앱을 클릭후 설치합니다.


Radon Eye 앱을 실행하면

로고화면 뒤에 블루투스 사용동의가 나오는데 이때 <허용>을 클릭합니다.

화면에 현재 검색되는 라돈아이가 표시되며,

만약 여러개의 라돈아이가 있는 경우 각 제품 번호별로 동시에 표시가 됩니다.


원하는 라돈아이 제품번호 뒤의 connect 버튼을 클릭하시면 삐~소리와 함게 블루투스로 라돈아이에 접속이 됩니다.

간혹, 라돈아이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블루투스를 껐다가 다시켜서 재시도를 하면 연결이 됩니다.

참고로 하나의 라돈아이는 하나의 스마트폰에만 접속된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 라돈침대 우체국 수거하는 대진침대 리콜대상모델 28종은?
관련글 >>> 라돈측정기 라돈아이/라돈아이플러스 대여서비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