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후기

[해운대 좌동] 싱크대만 이상하게 따뜻한 온수가 안나와요!

'blog 2017. 1. 13. 11:16
반응형

간혹 이런 증상으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보일러도 정상이고, 다른 곳도 따뜻한 온수가 잘만 나오는데 유독 한군데만 안나오는 경우가 있죠. 특히 이런 사례가 발생하는 곳은 대부분 지은지 오랜된 아파트나 주택인 경우가 많습니다.


관련글> 욕실전등교체 밝고 환한 LED등으로 바꿨어요~~


안녕하세요?

월세로 들어간 집에 싱크대쪽에만 온수가 나오지 않습니다.

화장실 세면대랑 샤워기, 

그리고 세탁기에는 온수가 잘 나옵니다.


아파트 설비팀에서 보고 돌아갔는데

싱크대쪽 온수 나오는 수도관이 막힌 것 같다고

이걸 해결하려면 벽에 들어있는 배관을 들어내고 

새로 교체를 하는 대공사이기 때문에 수리가 어렵다고 합니다.

집주인도 해줄 생각이 없구요.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이런 상황이 정말 딱한데요. 이를테면 싱크대에 따뜻한 온수가 안나오면 겨울철 설겆이를 어찌하란 말인가요? 지난달에 이와 유사한 사례가 있었는데요. 다른 곳은 정상적으로 따뜻한 물이 다 나오는데 세면기에서만 따뜻한 온수가 나오질 않았습니다.


기존 세입자의 경우 위에 분처럼 아파트관리팀에서 못한다고 하고, 집주인 역시 그렇게 큰 돈을 들일 생각은 없다고 하고... 그래서 결국 포기하다 이사를 나간 상황이구요. 대수롭지 않게 새로 들어온 세입자는 당황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간혹 싱크대의 수전 등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수도 있지 않느냐고 그러겠지만 그런 사례는 많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공통점은 수압이 약하다는 것도 공통점입니다. 그리고 이처럼 물이 막혀서 온수가 나오지 않는 경우는 대부분 파이프 안에 녹이슬어 침전이되고, 침착이 되면서 서서히 온수파이프가 막힌 것이죠.


이런 경우 원칙적으로는 배관을 들어내고, 새로운 배관을 설치하는 것이 맞습니다. 오수배관의 경우라면 뚫어뻥과 같은 기계의 힘을 빌리면 되지만, 수도배관 막힘과 같은 경우에는 이렇게 해결하는 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일단 배관부터 들어내는 대공사를 시도하기전에 배관의 상황을 점검하고, 막힌 부분을 뚫어내는 시도를 먼저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어떻게 뚫는지에 대한 부분은 나름 업무상 노하우이기 때문에 공개하긴 그렇구요. 이렇게 한 다음에도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할 수 없이 배관공사를 새로 시행하는 것밖에 답이 없습니다.


관련글 > 내집도 아닌 전세집 문고리 교체비용을???


세면대에만 따뜻한 온수가 안나오는 경우에는 다행스럽게도 잘 해결되어서 배관을 새로 까는 공사까지는 피할 수가 있었습니다. 이처럼 전체가 아니라 어느 한곳에만 따뜻한 온수가 안나오는 경우라면 언제든지 오케바리맨을 불러주시면 배관을 새로 설치하는 공사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해결해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