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수리

알아두면 유익한 화장실 양변기교체 비용과 주의사항

'blog 2017. 4. 26. 17:20
반응형

양변기교체를 원하는 질문이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와있어 하나 가져와 봤습니다. 변기교체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존 변기를 뜯어내고, 새로운 변기로 교체를 하려고 하는데 업체를 부르려면 비용이 얼마정도인가요?


관련글 > [부산/해운대] 오케바리맨] 양변기 시공 및 교체비용




양변기교체비용보다 중요한 건 OOO!!!


이쯤되면 정말이지 어떻게 답변을 드려야 할지 고민스럽습니다. 어떤 변기를 원하는시는지 자세한 내용이 없으니까요. 이전에 말씀을 드렸듯이 변기 종류가 몇 종류로 나뉘거든요. 변기의 종류에 따라서 가장 민감하게 생각하시는 가격대가 10만원대에서 수십만원대까지 다양해집니다.


일단 지역과 양변기의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순수 교체비용 즉, 인건비는 6만원내외로 보시면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변기까지 포함하는 전체 양변기교체비용은 변기가격 + 인건비 + 폐기물(기존 양변기 등)이 되는데요. 대체로 인건비에 폐기물처리비용이 포함됩니다.


결론1. 양변기교체비용 = 변기가격 + 인건비 + 폐기물처리비용


이렇게 정리를 해드리는 이유는 변기제품이 다양하기 때문에 딱히 얼마다라고 정의하기 어렵기 때문인데요. 이쯤에서 소비자분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말씀, 즉, 적당한 가격, 또는 많은 사람이 선택하는 가격이라고 하게 되면 변기가격이 20만원대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너무 저렴한 변기교체를 진행하시게 되면 어쩔 수 없이 저가 중국산 양변기를 선택하셔야 하고, 이런 경우 향후에 발생할 수 있는 하자나 사용상 불편에 대한 부분은 미리 감안하셔야 합니다. 저렴한 것은 저렴한대로 이유가 있는 법이니까요.


결론2. 양변기는 기왕이면 싼 중국산보다 국산제품으로 선택하라


변기도 AS가 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계림이나 대림과 같은 국내제품의 경우에는 변기에 문제가 발생시 본사에 AS요청을 신청하면 출장서비스를 나옵니다. 물론 변기교체를 시공했던 기술자분에게 요청을 하셔도 되지만 변기자체의 하자와 같은 경우에는 의외로 아주 유용합니다. 


결론3. 변기도 AS가능한 브랜드가 있다. 만약의 경우에 대비하라


침대는 과학이다라는 광고카피를 기억하실텐데요. 오히려 변기가 진정한 과학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정교합니다. 외형만 변기라고 해서 다같은 변기는 아니라는 거죠.^^




양변기교체시 주의사항


변기교체를 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이 주의사항을 잘 살펴보시고, 변기교체를 하셔야 후회가 없습니다. 변기는 다른 가전제품과 달리 고장발생시 그 불편함이 상상을 초월합니다.


1. 되도록 국산제품, 국산제품중에서도 유명브랜드(계림, 대림 등)를 선택하라.


2. 원피스양변기와 투피스양변기를 결정하라. 원피스양변기는 상대적으로 고가이며 디자인이 미려하고, 청소 등 관리가 용이하며 투피스양변기는 대체로 물내림 기능이 상대적으로 시원하다^^;


3. 양변기, 또는 물통에 크랙이 발생한 경우 변기교체과정중 부주의로 깨지면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실제로 셀프변기교체시공중 발등에 큰 부상을 입은 고객님의 사례가 있었습니다.


4. 양변기셀프시공중 가장 중요한 주의사항은 변기교체시 수평을 잘 맞출것과 변기배관과 꼭 밀착되도록 해야 악취나 누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