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수리

꽉 막힌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

'blog 2017. 4. 22. 11:44
반응형

변기가 꽉 막혀서 어떤 방법도 통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당황하지 말고 아래에 소개한 #변기막혔을때뚫는법 을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어느순간에 뻥하고 뚫릴겁니다.^^


관련글 > 양변기 봉수 물고임이 수상하다?


사실 변기 물이 내려가지 않고 막히면 당황을 해서 그렇지 시간을 두고 반복적으로 뚫기를 시도해보면 결국 막힌변기는 뚫리는 법입니다. 포기하지 말고  막힌 변기를 열심히 한번 뚫어봅시다.


<주의사항!!!>

정상적으로 변기를 사용함에도 막힌 경우에만 아래의 방법으로 막힌 변기를 뚫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면도기나 아이들 장난감, 칫솔, 치약, 비누각 등의 물질은 밀어넣어서는 막힌 변기를 뚫을 수 없습니다. 이것은 꺼내야 막힌변기가 해결이 됩니다. 무리하게 밀어넣으면 상황이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세탁소에서 사용하는 철사로 된 옷걸이 등을 이용해서 변기속에 들어간 이물질을 밖으로 끄집어내야 합니다. 옷걸이의 끝을 갈고리 모양으로 만들어 조심스럽게 움직이다보면 운좋게 걸려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음은 일반적으로 화장지를 많이 뭉쳐서, 또는 심한 변비 등으로 강력한 배설물을 생성해 내보냈을 경우에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0. 끓는물이 막힌 변기를 뚫는다? 

집안에서 특별한 준비물없이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바로 뜨거운 물로 #막힌변기뚫는방법 인데요. 그냥 맹물을 끓이는 것보다는 주방세제나 세탁용 가루비누를 풀어 팔팔 끓인후 변기에 부어 기다렸다가 막힌변기를 뜷어보는 방법입니다. 이때 기다리는 동안에 2차로 사용할 물을 끓여 한번에 내려가지 않으면 몇번 더 시도를 해보면 막힌 변기가 뚫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압축기를 이용해서 막힌변기를 뚫자


철물점에서 파는 #압축기(뚫어뻥)을 이용해서 끊임없이 펌프질을 합니다. 뚫어뻥을 이용해서 막힌 변기를 뚫을 때는 미는 힘보다 당기는 힘으로 빼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뚫어뻥은 없고, 청소용 솔만 있는 경우라면 이 청소솔을 이용해서 막힌변기를 뚫어볼 수도 있는데요. 이 경우는 심하게 막히지 않은 경우에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2. 비닐봉지가 막힌 변기를 뚫는다고?


변기뚜껑이랑 의자를 떼내고 비닐로 변기전체를 꼼꼼하게 테이프로 밀봉하는 방법입니다.물을 내리면 비닐이 봉긋하게 솟아오르는데 이때 힘차게 비닐에 압박을 가하는 것이죠. 한번에 #막힌변기 가 안뚫리면 뚫릴때까지 반복해서 과정을 반복합니다. 대부분 이 과정에서 막힌 변기가 뚫리게 됩니다.


3. 샴푸로도 막힌변기가 뚤릴까?


샴푸나 린스를 이용해서 막힌 변기를 뚫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경우는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을 때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샴푸를 변기에 충분히 뿌린후 최소30분이상 기다렸다 물을 내려서 막힌 변기를 뚫어보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 성공확률은 좀 떨어지는 방법입니다.


4. 생수병으로 막힌 변기가 뚫렸다!


다음으로 페트병을 이용해서 막힌변기를 뚫어보는 방법인데요. 2리터짜리 큰 페트병을 앞부분을 변기의 아래구멍에 맞을 정도로 잘라 변기에 밀착시킨후 전진과 후진으로 압력을 주는 방법입니다. 의외로 샴푸나 린스로 하는 방법보다 성공확률이 높으나, 변기내의 물이 많이 더러운경우 사용하기 어렵고, 막힌변기를 뚫는도중 변기속의 물이 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5. 막힌변기를 신선하게 뚫어주는 랩!


2번이랑 비슷한 방법인데요. 쓸만한 비닐이 없을 때 사용하는 방법으로 가정에서 음식물 보관할 때 많이 사용하는 랩입니다. 이 랩을 변기뚜껑을 해체한 후 반복해서 밀봉을 시도합니다. 공기가 빠져나가지 않도록 겹쳐서 꼼꼼하게 덧붙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마지막에 누를 때 랩이 터지지 않도록 아끼지 말고  충분히 랩을 감싸주세요. 랩이 충분히 감싸졌으면 양변기 물통에 물을 내린후 랩이 봉긋하게 부풀어올랐을 때 손바닥으로 밀어넣어 막힌변기를 뚫을 때까지 반복합니다.


이외에도 다른 방법으로 막힌 변기를 뚫는 사례는 있겠지만 거의 이 정도면 어지간한 변기를 뚫어버릴 수 있습니다. 




막힌 변기가 아직도 뚫리지 않는다??? 그럼 이유는?


그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변기가 뚫리지 않았다면 이제 단순한 변기막힘은 아니라고 봐야 합니다. 보통 이런 경우에는 두가지 정도로 요약을 할 수 있습니다.


1. 우리집의 변기가 단단한 어떤 물질로 막힌 것

2. 아니면 변기와 연결되어있는 배관중 어딘가에서 막힌 것


이 두가지의 경우라면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스스로 해결하기는 조금 어려워집니다. 



1. 우리집 화장실 변기가 꽉 막힌 경우


변기내에 냄새역류를 방지하기 위해 s자모양으로 굽어져있는 s자트랩이 있는데요. 대부분 이물질이 여기에 꽉 끼어있게 되면 오도가도 못하는 신세가 되어 #꽉막힌변기 가 됩니다.


예전에는 변기를 뜯어 거꾸로 뒤집어서 변기의 s자 트랩에 걸려있는 이물질을 제거했는데요. 이때 비용이 많이 나옵니다. 지역과 업자에 따라서는 15만원 내외인데요. 최근에는 변기를 뜯어내지않고 꽉막힌변기속의 이물질을 제거하는 석션기술을 이용합니다.


지금도 석션기로도 해결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면 결국 변기를 뜯어내는 대참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일하는 작업자도 힘들고, 사용하는 소비자도 하루정도는 변기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많이들 회피하는 #막힌변기뚫는방법 이죠.



2. 변기와 연결된 배관이 막힌 경우


이 경우는 단순히 변기가 막힌 경우와는 달리 일이 커지고 복잡해집니다. 이를테면 우리집에서 압축기나 비닐, 랩 등을 이용해서 강력하게 압력을 주게되면 다른집 변기가 출렁거리고, 변기속 물이 튀어오르는 경우죠.


이는 변기의 공용배관상에서 문제가 발생했다는 것으로 의심할 수 있습니다. 즉, 우리집이나 상대방집에 있는 변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공용배관의 이물질에 의한 막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3. 막힌 변기 가장 쉽고 간단하게 뚫는방법을 안알려주는 이유 


사실 오케바리맨의 경우에는 처음에 변기가 막혔다고 전화를 주시면 변기를 뚫기위해 충분히 시도를 해보셨는지 물어보고 안해보신경우라면 이런저런 방법이 있으니 먼저 해보신다음에 다시 전화를 주세요. 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뭐 물론 이런 경우 다시 전화가 오는 경우도 있고, 연락이 오지 않는 경우도 있죠. 사실 상황에 따라서는 비용들이지않고 가정에서도 손쉽게 막힌 변기를 뚫을 수 있는 경우도 있거든요.


사실 막힌 변기를 가장 쉽게 뚫는방법은 오케바리맨의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10분이내면 막힌변기를 속시원히 뻥 뚫을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건 돈이 들잖아요. 그래서 맨마지막에 저를 부르시라고 먼저 해보실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