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0/18 3

FLIR C2 열화상카메라로 들여다본 무시동히터

캠핑이 아닌 사무실 등에서 무시동히터로 난방이 가능할런지,그리고 무시동히터의 효율성을 따로 포스팅을 하던중에 오늘 필 받아서 열화상카메라 포스팅을 갑작스럽게 먼저 진행하네요.^^ 가장 쉽게 열화상카메라로 들여다 볼 수 있는 것,바로 손인데요. 손등과 손바닥을 들여다 보았습니다.^^ 손을 보았으니 이젠 발도 봐야죠. ㅋㅋㅋ 그리고 무시동히터를 들여다보았는데요.이미지상의 포커스가 직류전원장치에 맞춰져 있어서표기된 온도는 무시동히터의 온도가 아닙니다. 보시는 것처럼 밝게 빛나는 부분의 온도가 더 높은 겁니다.송풍구와 배기구의 온도가 상대적으로 높게 표시됩니다. 아래 이미지는 MD홍님에게서 구한 직류전원장치입니다.220V교류보다도 12V로 빠져나가는 교류가 온도가 더 높아보이는데요.실제로 그런지는 따로 살펴봐야..

생활정보 2018.10.18

과수원에서 직접 가마솥에 달인 배즙파는곳

올해 가뭄은 유래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였는데요. 하지만 주변에 농사를 짓는 이가 없어 그 어려움을 잘 몰랐죠. 그러다 오늘 고등학교 동문들 밴드에 올라온 후배의 글 하나... 부모님이 배과수원을 하시는데, 올해는 가뭄이 심해서 과일농사가 흉했어요. 그래서 죄다 배즙으로 만들어 판매합니다. 답답한 마음에 혹시 찾는 분들이 있을까 해서 올려봅니다. 배, 도라지, 생강, 수세미 넣어서 가마솥에 직접 달였답니다. 생강, 수세미도 직접 기르신거예요. 필요하신 분 있음 연락주세요. 한 상자에 50포 25,000원 연락처: 과수원에서 직접 만든 믿을 수 있는 배즙, 투박하지만 부모님께서 가마솥에서 정성을 다해 만든 배즙 이번 겨울, 배즙으로 감기를 멀리하는 것은 어떨까요?

생활정보 2018.10.18

열화상카메라를 이용해 전기요금, 난방비 줄이기

무더운 여름이면 전기요금이 걱정이되고, 겨울이면 난방비가 걱정인 요즘 열화상카메라를 이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술술 빠져 나가는 돈을 잡아라 열화상카메라는 사람의 눈으로 볼수없는 온도차이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집안 곳곳을 열화상카메라로 측정을 해보면 어느곳에서 열을 빼앗기고 있는지 또는 반대로 어디에서 열이 침투하고 있는지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추운 겨울이 오면 집안의 열손실을 줄이기 위하여 일명 뽁뽁이를 창문에 붙이는 것이 관례처럼 되었는데요 실제로 어느정도 효과가 있는지, 열손실이 생기는 다른 원인은 없는지 열화상카메라를 이용하면 확인할 수 있죠 열화상카메라로 보일러난방을 확인하다 보일러를 틀었는데도 방바닥이 따뜻하지 않을 때 가장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열화상카메라를 활..

생활정보 2018.10.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