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화장실 악취제거, 화장실청소로 사라지지 않는 이유

'blog 2020. 7. 6. 00:57
반응형

화장실 방향제를 아무리 많이 쌓아두어도 화장실 악취가 사라지지 않는 이유는 땅에 묻어둔 정화조에 아무리 많은 화장실 방향제를 뿌린다해도 사라지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물론 화장실의 특성상 상시 습기가 존재할 수 밖에 없어 물비린내나 습한 정도의 냄새라면 잦은 환기와 몸에 해롭지 않은 방향제를 이용하면 해결될 것이고, 이를 악취라고까지 표현할 정도는 아닙니다.

 

혹시 화장실에 이런 벌레가 보인다면? 전문가의 도움이 꼭 필요합니다!

 

실제로 화장실냄새로 생활이 곤란하다고 하는 경우는 이 정도의 냄새가 아닌 역한 악취의 영역이라 머리가 아프고, 몸에 두드러기가 생기거나 몸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집에서 나는 악취가 하루종일 자신을 따라다니는 것 같다고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암모니아냄새가 아닌 화장실냄새도 있다?

여러가구가 함께사는 다세대주택의 3층에 사는 A씨. 처음에는 잘 몰랐는데 최근에는 집에서 특유의 냄새가 거슬리기 시작했다. 오래된 집이었지만 방세가 저렴해 입주한지 1년여. 늘 집에는 오��

okbariman.tistory.com

 

 

 

화장실악취제거, 원인에 따라 달라져야 한다.

 

화장실악취의 원인은 하수구냄새제거, 담배냄새제거, 변기냄새제거 등으로 압축할 수 있으며 이외의 습한냄새는 환기를 통해 화장실을 건조하게 하고, 디퓨저 하나정도로 충분히 커버할 수 있습니다. 가장 해결하기 쉬운 하수구냄새는 하수구트랩 등으로 해결할 수 있고, 담배냄새는 댐퍼형환풍기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쯤되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닙니다. 전문가의 영역인 셈이죠

 

가장 해결이 어려운 것이 변기냄새제거인데요. 전문가들조차 꺼리는 영역이기도 하죠. 변기를 탈거하는 과정에서 변기 등 파손의 우려가 있고, 재설치와 관련하여 기존에 발라둔 백시멘트나 실리콘 등을 깨끗하게 제거한 후에 설치를 해야하기 때문에 시간이나 노력이 많이 소요됩니다.

 

변기 백시멘트 틈으로 악취와 벌레들이 우리집안을 오염시켰을까 생각해보면...

 

특히 재설치를 한 이후에도 화장실악취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는 이전에 했던 작업을 또다시 반복해야 하는 리스크가 있어 일부 악취차단 전문가들은 상대적으로 손쉬운 배수구트랩만 설치하고 변기재설치는 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변기에서 악취가 난다면 변기를 손봐야 합니다.

 

 

 

화장실 벌레 퇴치 - 나방파리 퇴치법

화장실에 이런 아이들이 날아다닌다면 십중팔구는 하수구, 또는 변기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더운 여름철에 더 자주 출몰하는데요. 이런 경우 나방파리 트랩으로는 큰 효과도,

okbariman.tistory.com

 

 

 

 

화장실 악취제거, 서둘러야 하는 이유

 

보통 화장실에서 악취가 발생하면 가장 먼저 화장실 청소를 자주 합니다. '혹시 청소를 자주 안해서 냄새가 나나?' 하시면서. 아침저녁으로 청소를 하는데도 화장실 악취가 제거되지 않으면 다음으로 숯이나 피톤치드, 방향제, 화장실냄새제거에 좋은 식물 등으로 넘어갑니다.

 

화장실 악취는 단순히 불쾌감이나 혐오감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화장실 악취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좀 나아진 듯 아닌듯...어쨌든 악취는 사라지지 않죠. 이쯤되면 화장실 냄새 때문에 스트레스는 물론, 가족중에 일부는 머리가 아프다거나, 몸에 뭐가 났다거나 코가 맹맹하다거나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심지어 화장실에 조그만한 벌레들이 보이는 상황이 되기도 하죠.

 

화장실악취는 단순히 신경을 거슬리는 것이 아니라,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가족을 괴롭히는 겁니다.

 

실제로 하수배관이나 오수배관에는 벌레, 세균, 미생물 등이 존재하고 암모니아, 메탄과 황화수소 외에 다양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은 신경을 자극하고 편두통을 유발하며, 메스꺼움, 구토 등 불쾌감이나 혐오감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혹여나 아토피성 피부라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화장실 리모델링 후 암모니아 냄새가 난다면?

오늘 화장실 리모델링후 암모니아 냄새가 난다는 고객님과 상담을 한참 이어갔는데요. 몇백만원씩이나 들여 화장실 리모델링을 했는데 왜 악취가 날까요? 오히려 리모델링 공사전에는 한번도 �

okbariman.tistory.com

 

 

 

화장실 악취제거, 정확한 진단이 해결방법이 됩니다.

 

수많은 현장을 다니면서 느끼는 점은 공식처럼 정해져 있는 고객들의 패턴외에도 중복비용 지불과 불필요했던 인내의 시간들입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았더라면 효과를 기대할 수 없는 트랩을 구매하는 일도, 향초며 디퓨저며 구매하지 않았을 것이고 특히 아이들이나 어르신의 고통을 줄일 수 있었을 것입니다.

 

화장실 악취를 덮는 방향제가 아니라, 화장실 악취를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정답!

 

화장실 악취제거는 상담에서 시작합니다. 배수구에 트랩을 설치하는 정도라면 굳이 저희가 방문할 이유가 없습니다. 가정에서도 저희가 말씀드리는데로 하시면 얼마든지 해결이 가능하니까요. 지금까지 수많은 분들에게 자가조치방법을 알려드렸고 고맙다는 말씀은 수도없이 들었습니다. 

 

무료상담전화 - 010-6233-5882

 

화장실악취 문의나 상담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단, 문자로 부탁드립니다. 통화량이 많기도 하거니와 문자상담이 더 빠르게 피드백을 드릴 수 있기도 합니다. 연락처 공일공 육이삼삼 오팔팔이 

 

 

 

상가 화장실냄새 그동안 못잡았던 이유가?

상가화장실냄새로 상담을 주셨던 분이 계셨는데요. 일정이 빠듯하여 바로 도와드리지 못해 상담으로만 도움을 드릴 수 밖에 없었죠. 그 이후로 몇차례 더 상담을 했었는데, 더이상 미룰 수 없어

okbarim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