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열화상카메라 FLIR C2 사용법 안내

'blog 2020. 7. 1. 22:43
반응형

현존하는 열화상카메라중에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모델이 바로 FLIR C2입니다. 스마트폰과 비슷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좋고, 작동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FLIR C2 열화상카메라 대여 : 에어클리닉

열화상카메라대여,열화상카메라렌탈,열화상카메라임대,FLIR C2, 누수탐지, 열손실, 입주점검, 입주체크

smartstore.naver.com

 

 

일단 간단하게 열화상카메라 FLIR C2는 윗쪽에 두개의 버튼이 있는데요. 하나는 작고, 하나는 깁니다. 아주 길죠. 아저씨가 앉아있는 아래에 전원버튼이 보이죠? 

 

 

 

그리고 저 옆에 새침한 아주머니 발아래의 긴 버튼은 촬영버튼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스냅사진을 찍듯이 열화상이미지를 찍어 보관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실 것은 작은 버튼은 전원을 켜고, 끌 때 사용하는 전원버튼이라는 점, 그리고 기다란 버튼은 열화상이미지를 찍을 수 있는 촬영버튼이라는 점입니다. 촬영버튼은 가운데 부분을 눌러주시면 되구요.

 

자, 아래에 동영상을 보시면 열화상카메라 FLIR C2의 전원켜는법과 끄는법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열화상카메라계의 아이폰이라 불리울만한 FLIR C2라 하더라도 최근 문제가 되고있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사용하기에는 스펙이 부족합니다. 그 이유는 산업용 열화상카메라로서 인체용 열화상카메라에 필적할만한 오차범위를 갖기에는 부족함이 있기 때문인데요. 

 

열화상카메라 FLIR C2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적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가정의 편난방(방바닥 일부는 따뜻하고, 일부는 차가운 상태)

- 난방배관 누수 및 상태확인

- 온수배관 누수 및 상태확인

- 전기제품 열온도 확인

- 입주점검: 단열, 보온 상태확인

- 창문 등 열손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