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화장실 변기 날파리의 정확한 명칭은 나방파리

'blog 2020. 7. 6. 21:13
반응형

모기는 아니고, 그렇다고 파리도 아녀. 얜 뭘까?

 

어느날 갑자기 화장실에 날파리가 많아졌다? 홈키퍼도 써보고 혹시나 청소를 안해서 그런가 오래간만에 화장실청소도 한번 해보고... 어라? 그런데 잊을만하면 또 나온다? 심지어 애벌레까지 보인다면???

 

 

 

 

화장실 벽에 붙어있기도 하고, 슬쩍 날라다니기도 하는 나방파리

 

 

 

일반적인 화장실에서는 잘 만날 수 없습니다. 관리가 정~~~말 안되서 누런 찌든때가 끼어있거나, 들어서자마자 역한 화장실냄새가 나는 공용화장실에서나 만나게 되는데요. 이런 화장실날파리가 우리집 화장실에???

 

 

 

 

화장실 날파리(=나방파리)가 위험한 이유

 

역설적이게도 화장실 날파리인 나방파리는 그닥 사람을 괴롭히지 않습니다. 보통 날라다니기도 하지만, 그저 벽에 딱 붙어있는 정도인데요. 하지만 화장실날파리인 나방파리의 출현자체만으로도 좋지않은 상황이라는 것을 인지해야 합니다. 

 

날파리가 우리집 화장실에 있다는 의미는 화장실의 균형이 깨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실 우리가 생활하며 배출하는 하수와 오수는 파이프를 통해 실외로 배출되고, 오수정화조 등에 모이고 모여 액체(?)는 흘러가고 주기적으로 찌꺼기는 오수정화조 청소를 하게 되는데요.

 

변기를 뜯어보지 않는 이상, 변기를 뜯어보더라도 전문가 매의 눈으로 보지 않으면 원인을 알 수 없습니다.

 

 

당연하게도 오수정화조부터 우리집 변기아래까지 와있는 배관에는 온갖종류의 악취와 해충이 득시글거리지만, 배수구의 봉수트랩이나 변기의 구조적인 방어태세로 힘겹게 막아오고 있는데 나방파리가 출현했다는 것은 어떤 이유로 인해 이 방어선이 뚫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방어선이 뚫렸다는 의미는 단순히 나방파리의 침투가 문제가 아니라, 우리집안에 오수정화조에 갇혀 있어야 하는 암모니아, 황화수소, 메틸메르캅탄, 트리메틸아민 등 다양한 복합악취가 침투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는 호흡기계통이나 순환기계통, 소화기계통, 내분비계통 및 정신적인 피해를 야기시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변기흔들림, 변기 백시멘트 시공방법

변기흔들림으로 변기 백시멘트를 시공할 때 꼭 알아두셔야 하는 부분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인터넷 상에 변기흔들림으로 인해 백시멘트 셀프시공 사례가 많이 나와있는데요. 의외로 잘못된 정�

okbariman.tistory.com

 

 

 

화장실 악취를 무시할 수 없는 이유

 

악취는 단순히 악취강도만으로 판단하기보다는 악취를 유발하는 물질의 물리화학적 특징이나 사람의 생리적 조건 등을 두루 살펴봐야 하는데 이러한 인체  생리학적 피해는 호흡기계, 순환기계, 소화기계, 생식기계, 내분비계 등 광범위하게 피해를 끼치고 특히 정신적인 부분에서도 큰 피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화장실냄새, 심지어 화장실냄새로 인지하지 못하고 몸에서 또는 우리집에서 냄새가 난다고 인식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 구토나 혈압상승, 맥박상승, 식욕저하 및 두통, 불쾌감, 혐오감 외에도 판단력, 기억력 저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피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나방파리의 출현은, 오수정화조나 오수, 하수 배관의 오염된 공기가 우리집 화장실을 통해 우리집 전체에 퍼지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며, 시간이 지속될수록 우리가족의 건강을 해치는 주범이라는 것을 서둘러 인식해야 합니다.

 

 

 

집안 냄새로 삶의질이 떨어진다는 고객님

그리 예민한 것도 아닌데 화장실에서 나는 냄새, 싱크대에서 올라오는 악취로 삶의질이 떨어진다고 하십니다 악취가 삶의질을 떨어뜨리는 이유 화장실에서 나는 담배냄새 정작 집안에 담배를 �

okbariman.tistory.com

 

 

 

집에서 나던 이상한 냄새, 또는 화장실냄새를 잡고 났더니...

 

모든 집, 방 그리고 사람들은 저마다의 특유의 냄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집을 방문해보면 특유의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고, 무난한 경우도 있죠. 사실 스스로도 그 냄새를 인지하는데요. 대표적인 사례가 이전에 살던 집에서는 이런 냄새가 없었는데 새로 이사한 집에서는 특이한 냄새가 난다면 그 원인이 분명히 있다고 보셔야 합니다. 

 

화장실 변기의 백시멘트는 마감의 개념입니다. 정작 중요한 것은 변기내부에 있습니다.

 

그 원인이야 집안의 내장재부터 이전 사람이 사용하던 습관이나 방향제, 흡연여부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도 있는데 여러가지 조치를  취했음에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다른 이유가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암모니아냄새가 아닌 화장실냄새도 있다?

여러가구가 함께사는 다세대주택의 3층에 사는 A씨. 처음에는 잘 몰랐는데 최근에는 집에서 특유의 냄새가 거슬리기 시작했다. 오래된 집이었지만 방세가 저렴해 입주한지 1년여. 늘 집에는 오��

okbariman.tistory.com

 

화장실 냄새를 잡고나니 집에 들어갈 때 습관처럼 했던 킁킁거리던 행동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삶의 질이 나아졌다고까지 하시는 분도 계시죠. 이제는 더이상 불안해하면서 창문을 열어놓고 출근을 하거나, 화장실에 환풍기를 하루종일 틀어놓지 않는다고 좋아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같은 하수구트랩도 시공하는 사람의 경험치와 노하우가 반영됩니다. 다 그런거 아닌가요?

 

화장실 날벌레, 나방파리, 구더기 등 화장실에서 벌레가 보인다는 것은 불쾌하거나 찝찝하기보다 심각한 문제일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진단과 처방을 받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언제든지 문의주셔도 좋지만 평소 통화량이 많아 통화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문자를 남겨주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010-6233-5882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