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셀프 변기부속 교체후 물수위가 계속 높아지다 넘쳐요 ㅠㅜ

'blog 2017. 1. 16. 10:41
반응형

변기 물탱크 안쪽에서 물떨어지는 소리도 나고, 볼탑이 정상적으로 작동이 안되어 수위가 점점 높아지다가 물이 넘쳐서 이번에 비용도 줄여볼겸 변기부속 교체를 셀프로 하였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셀프로 변기부속을 교체한 후 물을 내리면 물이 차오르다가 볼탑이 작동되어 물이 멈추고 물이 새는 소리도 전혀 없는데 물수위가 조금씩 물이 더 차오르면서 나중에 보면 다시 물이 넘쳐 흐릅니다. 


볼탑이 멈췄기 때문에 물공급이 더는 안될테고, 물공급이 되는 작은 호스에서 물이 공급되는 것도 아닌데 왜 물이 자꾸 차오를까요? 몇일동안 신경이 쓰여서 아주 미치겠네요. 이럴줄 알았으면 그냥 처음부터 기술자를 부를 걸 하는 후회를 하고 있습니다. ㅠㅜ







셀프변기부속교체후 물이 넘치는 이유는?


간혹 변기부속을 셀프로 교체했다가 정상작동이 되지 않아 마음고생을 하신 후에야 오케바리맨을 찾는 경우가 실제로 몇번씩 있는데요. 공통점은 별로 어려워보이지 않아서 시도해봤다가 몇일동안 마음고생을 꽤 하셨다는 점입니다. 


일단 위의 증상을 보면 현장에서 직접 상황을 본 것이 아니기때문에 정황상으로 유추를 할 수 밖에 없는데요. 아래에 열거하는 방법으로 해결하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 볼탑의 위치가 높은 경우 물이 넘칠 수 있으니 볼탑의 위치를 아래로 내려줍니다. 


2. 기본적으로 수압이 지나치게 센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변기에 연결되어있는 수도꼭지를 살짝 잠가서 수압을 낮춰볼 수 있습니다.


3. 볼탑 내부에 이물질 등이 끼어있는 경우 미세하게 물이 흐를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볼탑내부를 살펴보고 이물질을 제거해주면 됩니다.


4. 볼탑에 있는 고무패킹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무패킹이 제 약할을 못해도 누수가 발생합니다.


5. 변기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즉, 변기시공시 수평계를 이용해서 정확한 수평을 잡고, 시공을 하게되는데요. 사용하면서 이 수평이 틀어졌거나 하는 경우 누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셀프변기부속 교체후 물이 넘칠 때 해결방법


1번부터 4번까지 살펴본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볼탑을 새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5번의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오케바리맨은 화장실의 변기부속은 물론 변기교체시공부터 화장실 문고리, 화장실 led전등교체 등 집안의 모든 수리가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