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가 매일 매일 빠짐없이 사용하는 것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꼬박꼬박 잘 사용하고 있는 것이라면 다름아닌 변기입니다. 이 변기는 의외로 조금만 관리가 소홀해도 더러워지고 냄새가 나기 쉬운데요.


관련글 >> [부산해운대] 소변기 냄새가 심할 때 소변기 교체할까? 소변기수리할까?


변기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는 보통 두가지 정도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즉, 용변으로 인한 변기의 악취가 첫번째고, 두번째는 변기의 밀폐가 정확히 이루어지지 않았거나 하는 이유로 발생하는 변기냄새가 있는데요.


만약 용변으로 인한 냄새라고 한다면 양치질 할 때 양치한 물을 세면대에 버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보기에는 별로 좋지 않아 보이겠지만 양칫물의 치약이 냄새제거와 함께, 변기속의 물때 제거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요. 온 가족이 이런식으로 양칫물을 변기속에다 뱉는 습관을 들인다면 의외로 쉽게 변기의 악취를 해결할 수 있겠죠?





치약은 의외로 화장실 청소나 화장실 냄새제거에 효과적인데요. 다만 이러한 치약도 효과가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바로 변기배관의 구조적인 문제가 있다거나, 변기가 정상적인 역할을 수행하지 못할 때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변기를 들어내어 변기와 배관을 살펴보고 그에 맞는 해결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를테면 변기가 크랙이 가 있는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변기를 교체시공하거나, 변기배관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이를 바로잡아 주는 시공을 해야 합니다. 


실제로 변기악취로 방문을 해서 변기를 분리해보면 후렌지라고 하는 소켓이 없이 시공된 사례도 아직 많이 보이고, 또는 후렌지와 변기가 제대로 밀착이 되지 않았다던지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경우 아무리 화장실 청소를 매일매일 하더라도 화장실 악취와의 싸움은 끝이 나지 않기 마련입니다. 최근에 변기악취로 고생했던 고객님을 방문해서 변기냄새를 잡아드렸더니 이렇게 한말씀 하시더군요.


그동안 쏟아부은 락스값만 해도 변기 두개는 새로 설치했겠다ㅠㅜ


변기악취로 고생하고 계신 분이라면 개인이 해결할 수 있는 것인지, 아니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것인지 이렇게 판단하시면 쉽습니다. 용변후 얼마지나지 않은 정도의 냄새라면 개인이 화장실 청소를 깔끔하게 하셔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용변후 바로 느껴지는 그 냄새가 아니라 쾌쾌한 정화조, 일명 똥푸는 냄새같이 느껴진다면 이는 변기의  기능이 정상적이지 않거나, 또는 배관 등 여러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이외에도 화장실에서 발생하는 악취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세면대와 세면대 하부 배수구, 샤워부스의 배수구, 욕조의 배수구 등 배관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며 드물게는 환풍기에서 역류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구요. 심지어 콘센트에서 정체불명의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



관련글 >> 양변기 셀프시공에 도전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