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변기교체 때문에 방문하는 경우 한번씩은 비데와 변기가 서로맞지 않아 고민을 하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이런 경우 보통 두가지 정도로 결론이 나오게 되는데요. 비데가 낡은 경우에는 비데를 포기하거나, 또는 비데가 새거라면 변기를 포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관련글 > 셀프 변기 부속 교체후 물수위가 계속 넘친다면?


이처럼 변기와 비데가 맞지 않는 이유는 비데의 규격이 보통 변기의 대형 사이즈에 맞춰 생산이 되기 때문인데요. 변기의 경우에는 작은 것과 큰 것으로 생산이 되는 반면, 변기는 대부분 대형 즉, 큰 변기 사이즈에 맞춰 생산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쯤되면 비데를 생산하는 회사에서도 변기의 규격에 맞춰 소형과 대형으로 제작을 하면 될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는데요. 그건 아마도 비데를 생산하는 회사의 생산성과도 상관관계도 있겠지요.


암튼 비데는 크고, 변기는 작아서 사용에 불편을 호소하는 경우 대부분은 변기를 교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은 변기의 경우 사용시기가 오래된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교체하기를 원하시더라구요.


이때 변기교체비용에 대해서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변기교체비용은 당연히 변기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변기는 보통 수입산과 국내산으로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수입산은 국내산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것이 장점이고, 이 때문에 변기교체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한번쯤 고민을 하게되는데요. 오케바리맨은 대부분 국내산을 권장해드립니다.


국내산 변기중에서도 오케바리맨의 경우에는 계림유업에서 나온 제품들을 권해드리는데요. 이유는 품질과 성능 때문입니다. 여기에 1년까지는 계림에서 지원하는 AS도 그 이유가 되지요.


변기막힘 등으로 변기교체를 원하시는 고객님을 방문해보면 교체한지 얼마되어보이지 않는 멀쩡한 변기를 만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저렴한 견적에 변기교체를 했는데 예전과 달리 변기도 자주 막히고 불편해서 교체를 원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때 그 원인이 되는 변기가 바로 저렴하다고 교체한 수입산 변기, 즉 중국산 변기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사실 저렴한 국내산 보급형 변기와 중국산 변기와는 몇만원 차이가 안나는데요. 일단 저렴하게 변기교체를 하려고 하다보면 이 몇만원도 부담이 되기 때문에 중국산 변기를 설치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케바리맨의 경우에는 중국산 변기를 절대로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기껏 설치해두고 원망을 받고싶지 않아서 인데요. 화장실 특히 그중에서도 변기때문에 받는 스트레스가 적지 않은데요. 만약 비데가 안맞아 화장실 변기를 교체하려는 분들이라면 꼭 국내산 변기, 그중에서도 이왕이면 메이커 변기를 설치하는 것이 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기억하셨으면 좋겠네요.


관련글 > 화장실공사하기 딱 좋은 손없는 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