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세면대가 막혔어요ㅠㅜ

'blog 2017. 7. 11. 08:5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케바리맨입니다.


세면대가 막혀서 물이 잘 안내려가면 빨대나 막대기 등 여러가지 장비아닌 장비들을 동원해서 막힌 세면기를 뚫어보려 하는데요. 어지간하면 막힌 부분이 뚫리지만 꼭 그렇지만은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세면기막힘은 보통 머리카락에 의해서 많이 막히게 됩니다. 사실 배관에서 이 머리카락은 굉장히 큰 골치덩어리입니다. 하나하나는 보잘 것 없지만 이것들이 모이고 모이면 어지간한 장비와도 견줄 정도가 되죠. 특히 여성이 많은 가정은 더 심합니다.


관련글 >>> 남자 소변기 누수와 소변기 냄새 해결방법





세면기의 구조


세면기는 크게 세면대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있는 부품 즉, 폽업이 있습니다. 이 폽업은 자동폽업과 수동폽업으로 나뉘구요. 다음으로 폽업과 이어지는 부품의 이름은 트랩 또는 자바라라고 하는데요. 생긴 형태에 따라서 P, I, S 등으로 나뉩니다.


최근에는 폽업중에서도 자동폽업을 많이 설치들 합니다. 수동폽업에 비해 설치가 간편하고, 가격도 조금 더 저렴한 편입니다. 트랩은 S트랩이 일반적이고 최근에는 자바라형태가 많이 사용됩니다.


세면기막힘은 주로 1차적으로는 세면기 구멍의 폽업에서 많이 걸리고, 이곳을 통과한 머리카락들은 트랩이나 자바라에 걸리게 되는데요. 따라서 그 해결방법도 각각 다릅니다.





세면대 머리카락 제거하는 방법


1. 머리카락 제거기


가장 기본적으로 머리카락 제거기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에서 머리카락 제거기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이 여러가지 제품이 나오는데요. 그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하나 구매하시면 됩니다.


>>> 네이버에서 머리카락 제거기 검색결과


인근에 다이소가 있다면 다이소에서 머리카락 제거기를 구매하는 것도 빨리 해결할 수 있겠죠. 아마 1000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을 겁니다.




2. 세면대 폽업 마개 분리후 청소하기


세면대에 있는 구멍의 마개는 그냥 위로 빼 올리면 빠지는 경우가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시계반대방향으로 마개를 돌리면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개를 분리해서 안에있는 머리카락을 제거하면 됩니다.




3. 트랩이나 자바라 청소하기


폽업 마개를 분리해도 머리카락은 보이지 않는데 물이 잘 내려가지 않는다면 다음에는 트랩, 또는 자바라의 중간 부분을 분리하셔서 이물질이나 머리카락을 제거하시면 됩니다. 이정도면 십중팔구는 문제가 해결될거구요. 이러함에도 해결이 안된다면 다른 부분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관련글 >>> 양변기 부속품 셀프 교체방법(사진보고 그대로 따라하면 끝~)



반응형